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평생교육문화센터가 친정집이예요”


“평생교육문화센터가 친정집이예요”
다문화교육생 결혼식에 센터 원장 및 강사가 친정가족 역할 대행



베트남에서 시집 온 훤 모(24세)씨는 대전 평생교육문화센터가 친정집입니다.
지난 9일 12시 VIP 웨딩홀에서 평생교육문화센터 원장 및 강사들이 가족 역할을 대신해 올리는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박용재 센터원장이 친정 아버지역할을, 조민정 한글교실 강사가 친정 어머니역할을, 피아노 반주는 이명은 노래교실 강사가 각각 맡아 결혼식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 개설한 다문화 교육에 수강을 하면서 센터와 인연을 맺게 된 베트남 출신 훤 모씨는 평소 센터에서 공부할 때 따뜻하게 보살펴 주고 관심을 가져 준 직원들과 강사들에게 친정 가족 역할을 해 줄 것을 청했습니다. 이를 흔쾌히 받아준 여러 사람들의 뜻이 알려지면서 같이 공부하는 다문화 교실 친구들이 축가를 준비하고, 평소 수업의 이해를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는 예쁜 모습을 사진에 담아 주었습니다.

또 친정집 하객으로 센터 강사 및 직원들이 참여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박 용재 원장은“예전 여성들만을 위한 공간에서 이제 전 시민을 위한 학습의 장을 마련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앞으로도 다문화 가정들이 대전에 뿌리를 내리고 제2의 고향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따뜻한 사랑으로 문화센터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한편 대전 평생교육문화센터는 다문화 가족들이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타국에 대한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한 한글교실, 노래교실, 요리교실, 육아교실 등 다양한 다문화 교육을 개설해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 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