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 대전, 대전이란 도시는 참~!! 매력적이닷!! (계족산성,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대청댐) ★




대전, 대전이란 도시는 참~!! 매력적이닷!!!
계족산성VS금강로하스대청공원




대전? 대전! 대전이란 도시... 너도 참 매력적인 도시닷!! 대전이라 하면, 사람들은 으레... 그저 '엑스포' 하나뿐이 기억 못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하지만 대전은 사람들이 생각한 것보다 무척이나 매력적인 도시랍니다. 과학과 자연 그리고 역사가 공존하는 대전이란 도시. 이런 대전을 배경으로 하여 각각의 명소들을 모았습니다.



◀ 주요명소 ▶

계족산성, 금강로하스대청공원, 둔산선사유적지, 보문산공원, 뿌리공원, 수통골유원지, 아쿠아월드, 엑스포과학공원, 오월드, 월평공원, 우암사적공원, 유림공원, 유성온천, 으능정이거리, 장태산자연휴양림, 한밭수목원




번째, 계족산성VS금강로하스대청공원



● 계족산성

계족산성은 백제시대 신라와의 국경지대에 위치한 곳에 건축한 산성으로 지속적으로 보수되어 왔으며, 최근에 옛 모습으로 복원하고 있답니다. 계족산성은 장동산림욕장에서 발이 즐거워하는 황톳길을 밟으며 올라오면 한 눈에 보입니다. 이곳 계족산성에 오르면, 멀리 대청호와 대전시내가 한눈에 쫘~악!! 펼쳐져 있어 아주 매력적인 곳이죠. 이곳에 와서 옛 조상들의 손길이 느껴지는 산성을 한번 즈려밟으시고, 대전의 모습도 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은 대청댐주변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대전의 가장 북쪽에 위치해 있는 공원인데요, 이곳은 너른 들판과 함께 즐길수 있는 체육시설들이 있습니다. 또한 강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길은 연인들의 경우 데이트를 그리고 가족끼리는 함께 걸으며 대화를 나누며 경치도 감상하기엔 최적의 코스라고 할 수 있죠. 특히 대청댐에서 물을 방류할 시에 가까이서 볼 수도 있고요. 특히 대청댐의 경우 야경은 아주 화려하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