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

★ 건전(?)한 카페문화가 그리워셨어요? 그럼 북카페로!! (대전카페/북카페/대흥동/데이트) ★





건전(?)한 카페문화가 그리워셨어요? 그럼 북카페로!!
유성도서관의 리좀과 대흥동의 이데



최근들어 북카페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카페와는 달리 북카페의 장점이라면, 역시 조용하고 지적인 시간(?)들을 보낼수가 있죠. 왁자지껄한 일반카페에 비하면, 정말 분위기가 사뭇 다르겠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북카페는 대전시블로그기자단님들이 소개해 주신 대전의 리좀과 이데 입니다. 




첫번째, 리좀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도서관


리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의 유성도서관 내에 있는 곳입니다. 리좀은 유성도서관의 옥상에 조성한 곳인데요, 정말 환상적이지 않나요? 마치 옥상이란 느낌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입니다. 이렇게 놓여있는 옥상에 이런 하늘정원과 더불어 소소한 공간을 만들다니. 정말 멋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곳의 최고 장점은 멋있는 건물과 함께 조성된 하늘정원이지요? 그렇지만, 단점은 데이트를 하다 잠시 들렸다 갈 수 있기에는 도심과 거리감이 조금 있다는 거 입니다.





두번째, 이데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이데는 대전최고의 젊음의 거리 으능정이거리로 부터 얼마 걸리지 않는 가능한 거리에 있죠. 때문에 으능정이에서 데이트하다가 와서 잠시 동안 안락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며 쉬어가기엔 좋죠. 또한 책들도 있어 그동안 소홀했던 독서도 할 수 있구요. 역시 이곳도 마찬가지로 리좀과 같이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시내와 가까워서 일단 연인들의 데이트 또는 많은 사람들이 찾기에 가까운 위치에 있죠. 단점은 음.. 역시 도심이라 보니 사람들이 많아 약간 시끄럽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조용한거 보단 약간 시끄러운게 나을 수 도 있죠.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