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내가 바로 제빵왕 김탁구!!! 제1회 프로제빵왕 경연대회~!!!




내가 바로 제빵왕 김탁구!!!
- 제1회 프로제빵왕경연대회
- (사)대한제과협회ㆍ대전광역시 주최
- 내년 5월 대전세계조리사대회 기간 중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얼마전 감동적인 결말에 막을 내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아마 굉장히 좋아하며 보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실제로 많은 빵집들이 이리 패러디 하며 "제빵왕 OOO"이란 타이틀을 내걸며, 홍보를 하기도 하였죠.

이제 정말 누가 제빵왕인지 대전시와 대한제과협회에서 주최하는 "프로 제빵왕 선발대회" 내년 5월 대전에서 첫 개최를 하게 됩니다. 이번 대회는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런 행사가 마련된 것은 세계조리사대회 홍보는 물론, 제과점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최초로 개최되는 것인데요. 그 참가자격만 해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크나큰 대회는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바로 대한제과협회 소속 회원업체에서 근무한 경력 10년이상의 사람들만 지원할 수 있거든요.



제빵왕 선발대회인 "제1회 프로제빵왕 경연대회"의 자세한 설명은 오는 10월27일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5회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이번 프로제빵왕경연대회는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의 부대행사로 열리는데요, 대전세계조리사대회는 세계조리사연맹에서 주최하는 굉장히 세계적인 국제대회로써, 지난 1928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열려 2년마다 개최된 요리올림픽인데요. 이기간에는 국제요리경연대회와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경연대회 및 세계총회와 국제식품산업전, 세계전통문화체험관, 월드푸드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됩니다.

지난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최대의 축제가 될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이기간에 열릴 프로제빵왕경연대회는 누가 제일의 제빵왕인지 겨루는 대회로 대회로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