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멋] 신탄진 벚꽃축제


여행날짜 : 2010-04-11

위치 : 대전 대덕구 KT&G신탄진제조창

찾아가는 길 : 북대전 I.C. - 신탄진 - 담배인삼공사

 

 

매년 4월에 열리는 신탄진 봄꽃제는 대전 최대의 봄축제로 수십만명의 상춘객이 찾는 곳입니다.

2,600그루의 벚꽃이 만발하는 신탄진 담배인삼공사일원에서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이번에는 천안함 사고와 벚꽃 개화가 늦어지면서 일주일 이상 연기됐고,

기간도 이틀(4.10~4.11)로 줄였습니다.
또한 잔치 분위기의 프로그램은 다 무효화했습니다.

담배인삼공사 건물입니다.



행사를 알리는 애드벌룬이 떠 있습니다.

점점 어두워지는데

아직 청사호롱불이 안 켜져 있네요.

저녁 7시가 되니

청사호롱불이 들어오네요.


점점 어두워지니

점점 더 운치있네요.


한 커플이 즐겁게 비누방울을 만들어 냅니다.

나 또한 즐거워집니다.


이런 한 밤의 꽃구경은

당연히 데이트족이 제일 행복해 보입니다.


밖의 도로변에는

먹거리 장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너무 먹음직스럽습니다.

음식 냄새를 맡으니

그냥 지나치기엔 역부족이네요.



포장 마차에 들어가

막걸리랑 파전을 시킵니다.

주인이 오뎅을 서비스로 주네요.

내친 김에 잔치국수까지 먹습니다.

에고....

또 살 찌는데.... ^^


엿장수가 들어와

한 장단합니다.

답례로 엿도 사지요.

올해에는 벚꽃이 피지 않아

꽃이 없는 잔치를 한다고 난리더니

그래도 날짜가 다가오니

만발은 아니어도

제법 많이 피었습니다.

낮에는 주차할 공간도 없고

사람들로 넘쳐나

아예 밤에 왔지요.

오히려 분위기있고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