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대전명소] 독특하고 신기한 물고기들이 가득한 대전아쿠아월드 (보문산/수족관/아쿠아월드/대전명소)





보문산에 개장한 대전아쿠아월드 !
무료입장이후에 한번도 안 가봤었는데 이번에 할인티켓이 생겨서 엄마랑 다녀왔어요
대전아쿠아월드는 한국생태관/아시아관/아프리카관/해양관/테마관/아마존관/양서류·파충류관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한국생태관에서 만난 미꾸라지인데요, 직접 만져볼 수 있답니다
여기서 미꾸라지 처음 만져봤는데 진짜 미끌미끌 신기하더라구요


너무 귀여워서 찍었어요
꼭 뽀뽀하는 것 같지 않나요?? ㅋㅋ


알비노 샴악어예요
사진 잘 찍고 싶었는데 카메라가 안따라줍니다 ㅠ ㅠ
전세계에 몇 마리 존재하지도 않고 위장이 힘들어 생존도 어렵다네요


복어인데 굉장히 예쁘더라구요
복어 이빨이 이렇게 생겼다는 것도 신기해요



아프리카관의 모습입니다
각 관마다 그에 맞는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요:)


비늘에 마치 크리스탈이 박힌 것 같이 예뻐요


벽을 따라 이런 만화가 쭉 걸려있어요
어린이들이 물고기에 대해 재밌고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색이 너무너무 고와서 물고기가 어쩜 이렇게 예쁠까 신기하더라구요


해마 세마리가 뒤엉켜 있는 모습을 발견 !
멸치조림 먹다가 가끔 만나는데 살아있는 해마를 보니 또 새로워요 ㅋㅋ


얼룩무늬 곰치는 처음 봤다는 !


버섯도 독버섯이 예쁘다더니 복어들도 다 예쁜가봐요


테마관에서 만난 물고기예요
입으로 알을 부화한다고 하더라구요


물고기인데 젖을 준다고 합니다
테마관에는 이처럼 보기드문 신기한 물고기들이 많아요 ~ 


물밖에 사는 물고기인 망둥어예요
처음엔 돌이랑 똑같은 색이라 어딨는지 한참 찾았어요 ㅋㅋ


꼭 영화 괴물에 나올 것만 같은 물고기였어요


사람이빨을 가진 물고기라 이빨찍으려고 노력했는데 잘 안보이네요 ㅠ


그 무시무시한 피라냐입니다


보기엔 강해 보이지 않지만 피라냐 이빨이 저렇게 날카롭다네요


뱀장어 중에 가장 큰 뱀장어라고 해요
길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만져보기 코너에 있는 비파라는 물고기예요
얌전해서 만져도 물지 않고 가만히 있어요
미끌미끌할 줄 알았는데 비늘이 딱딱하더라구요 ㅋㅋ


이름이 엔젤피쉬예요 이름처럼 깜찍하고 예쁜물고기입니다


악어가 곤히 잠자고 있어요


멸종위기에 처한 용의전설, 비어드드래곤입니다


뱀도 색이 참 다양하고 예쁘더라구요


이 귀여운 토끼들은 파충류관의 만져보기코너에 있어요
너무 귀여워서 한동안 여기서 떠날 줄을 몰랐다는 ㅋㅋ


푹 퍼져있는 알비노 개구리입니다
포즈가 웃겨서 찍어봤어요 ㅋㅋ


페릿이 잠꾸러기라던데 오늘도 역시 쿨쿨 잠들어있네요
악어도 자고 개구리도 퍼져있고 페릿, 프레디독, 고슴도치 등등 다들 잠자느라 정신없더라구요 ㅋㅋ


만져보기코너에 있는 기니피그들이예요
근데 겁 먹어서 눈 똥그랗게 뜨고 숨을 곳 찾아서 피해다니는데 차마 만질 수가 없었어요
만져보기코너에 있는 동물들은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단명하는 건 아닐까 걱정도 돼요 ㅠ ㅠ


돼지코거북이랍니다


바다거북이도 인자한 모습으로 낮잠자고 있어요
바다거북이 가까이서 본거 처음인데 생각보다 예쁘게 생겨서 반했어요 ㅋㅋ


고대어관의 터널을 통과하면 수족관 관람은 끝이납니다


출구쪽에는 부모님들의 지갑을 열게만드는 기념품 샵이 마련되어있어요
요즘은 악어쇼공연도 하고 있는데 저는 수족관만 보고 왔어요
아이들도 방학했고 휴가겸 아이들 공부겸 가족끼리 수족관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