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호주를 방문중인 염홍철시장님!!, 대전은 이런곳이랍니다!!




호주를 방문중인 염홍철 대전시장은 대전을 세계속에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시드니들 방문하셨죠? 이젠 브리즈번으로 나란 염홍철 시장님,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이번 APCS가 열리는 호주의 브리즈번, 브리즈번에 방문한 염홍철시장은 브리즈번 시장님과 면담을 하는 등 짧은 시간내에 많은 일을 하시기 때문에 바쁜 일정을 보냈는데요, 이자리에서 염홍철시장은 대전과 브리즈번간의 다양한 교류협력 증진방안들을 논의 했습니다.

특히 내년에 자매결연 10주년을 맞는 양 도시간의 관계를 고려하면서 몇가지 중요한 기념사업의 추진방안도 논의하였고, 보다 구체적으로 경제적인 협력방안들도 논의를 했는데요, 대전의 대학생들이 브리즈번 취업 진출방안 관련한 대전에 소재하는 대학들을 통해 호주지역에 맞는 맞춤혐취업을 위한 교육들도 제공하고, 취업인력을 파견하는 방안들도 원칙적으로 합의하였답니다.



이어서 브리즈번 도시마케팅 공사 존(John) 사장과 만난자리에서도 대전시의 도시마케팅공사 설립 관련하여 브리즈번 도시마케팅공사의 선진적인 운영기법들을 벤치마킹 하는 등 상호간의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아 관련하여, 브리즈번 시장과의 면담 이후, 염홍철 시장은 귀국 후에 대전시와 대학간의 협의를 통해, 그동안 산발적으로 추진되고 있던 호주지역에 대학생 등 젊은이들의 취업방안을 보다, 체계적으로 마련해 추진하도록 할것이라며, 브리즈번 시 당국과도 실무협의토록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한편, 염홍철시장은 브리즈번 자매도시위원장 김진성씨를 접견하고는 내년, 대전과 브리즈번 자매결연 10주년을 맞아 브리즈번과의 기념사업도 추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