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토요일 밤의 열기! 토요콘서트가 밤을 빛내줍니다!!! [나와유의 오감만족]




여러분! 음악 좋아하세요? 세상에 음악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음악을 좋아하는 대전시민들을 위한 토요콘서트가 개막한다고 합니다!!! 대전시청광장에서 펼쳐지는 토요콘서트는 클래식에서부터 대중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연주하는데요, 올해로 세돌을 맞는 토요콘서트!! 토요콘서트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음악축제로 긴 겨울잠을 깨고 다시 열립니다.

특히 이번에는 그동안 시청광장에서만 하던것을 각 구별로 돌아가면서 더욱 확대하고 찾아가는 공연으로 변신을 꽤 한다고 하니, 대덕구나 중구 그리고 동구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꺼 같네요.



시청광장에서는 5월28일, 6월4일, 6월18일, 8월13일, 8월20일 이렇게 모두 5회에 걸쳐 공연이 이루어지고, 서대전공원에서는 7월16일, 유림공원에서는 8월27일, 가양초등학교에서는 9월17일, 10월1일은 동춘당 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게, 계절별로 테마를 달리하여, 5~6월에는 봄의 향기 그리고 추억, 7~8월에는 한여름밤의 꿈, 9~10월에는 낭만이 흐르는 밤을 주제로 계절마다 특색있는 공연을 한다고 하니 정말 기대되네요.

올해 첫번째 공연인, 5월28일에는 '촛불잔치'의 이재성, 이정욱, 민들레, 대전하모니연주단이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6월4일에는 퓨전뮤직그룹 이리스, 권미희, 이호선, 박숙자무용단이 출연하여 국악과 대중음악, 퓨전음악과 무용이 어울어지는 무대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장르에서도, 시민들의 감성을 높여줄 수 있는 클래식을 비롯해, 풍자와 해학이 넘치는 마당놀이, 서로 다른 악기와 성악으로 구성된 퓨전음악, 우리전통에술의 흥과 멋을 전하는 국악공연, 재미와 대중성을 바탕으로 대중음악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쳐진다고 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