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하면, '장수도시'라는 이미지가 떠오른다? [나와유오감만족]




최근 편리하고 안전한 의료시설들과 사회적 풍요가 맞물려, 사람들의 수명또한 연장되었습니다. 때문인지 최근엔 고령화사회로 진입하면서, 많은 노인분들이 계시는데.. 이분들을 위한 대전시가 준비했습니다!!!

바로 노인분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전국최고의 장수도시 건설을 위해 민영스포츠센터와 손을 맞잡았습니다. 이번 일은, 대전시내 5개 스포츠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뤄지는데요, 이들 스포츠센터는 여유시간대에 노인전용 맞춤형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업체별로 자율 경로우대 할인요금제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이용을 활성화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최근 노인인구 급증에 따른 노인 만성질환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를 해결방안으로 노인운동의 필요성이 요구되었는데, 이러한 노인운동확산의 중요성이 크게 강조되고 있어 앞으로 공공 및 민영스포츠센터, 복지관 등에서 체계적인 노인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최고의 장수도시 건설에 매진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대전에서는 21곳의 스포츠센터 중에 공공시설은 16곳이며, 65세 이상 노인에게 경로우대 할인요금제도를 시행하는 곳은 12곳이라고 합니다. 향후 헬스장, 수영장 등 소규모 생활체육시설까지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