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어린이날엔 모두 모여라, 어린이 벼룩시장으로!!




이제, 내일이면 어린이 날입니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날 중에 하나인, 어린이날!! 어린이날엔 언제나 놀이공원같은 곳을 많이 가지만, 이번 어린이날에는 좀 더 색다른체험을 하러 떠나가보는건 어떨런지요?



어린이들이 직접 장사를 하며, 사회체험도 하는 아주 좋은 행사인데요, 이번 행사는 대전시청 북문 앞에 위치한 광장에서 이른바 "병아리떼 쫑쫑쫑"이란 주제로 벼룩시장을 열게 된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평소, 자신들이 직접 사용하던 물건들을 장터로 가져와 판매를 하고, 또는 다른 친구들의 물품도 구매하면서 판매수익금도 생기면 기부도 하는 체험의 장터이자 나눔의 장터로 펼쳐진다고 하네요.

그밖에도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네일아프, 아르데코 공예는 물론 아빠엄마께 편지쓰기, 카네이션만들기 등 정말 재밌는 행사로 꾸며진 시민참여 장터도 함께 운영된다고 하네요.

참가비는 무료이며, 판매수익금의 50%는 '아름다운가게'에 기탁해 장애 어린이들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날은 특히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의 재활용에 관한 교육장을 마련하고자, 대전시와 대전MBC, 대전교통방송, 우송정보대, 충남대학교 백마봉사단 등 지역대학과 기업은 물론 언론도 참여한다고 하니, 규모가 아주 크겠네요. 

이외에 대전시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는 나눔의 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자치구별로 재활용 벼룩장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재활용 벼룩장터>
서구 : 갈마근린공원
동구 : 판암동 주공5단지
유성구 : 노은역 광장
중구 : 서대전공원
대덕구 : 동춘당공원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