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4월의 핫뉴스! 4위] 엑스포과학공원내 복합영상파크 조성




「대전 파라마운트 프로젝트」위해 EGE사와 사전협약 체결
대전의 엑스포에 복합영상파크가 조성됩니다!!
세계적 영화제작사인 파라마운트의 한국내 독점적 개발 및 라이선스를 보유한 미국의 EGE는 대전시와 엑스포과학공원내 복합영상파크 조성을 위한 포괄적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EGE주관아래 본격적인 사업타당성 조사에 착수하기로 하였답니다.



염홍철시장은 '현재 엑스포과학공원은 국책사업으로 HD드라마타운이 조성되고 있으며, 또한 대덕특구는 이미 세계 최고수준의 3D, 4D입체영상물 제작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적 특수효과 타운으로 발돋음할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교육ㆍ과학ㆍ첨단 놀이기능을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명소화는 물론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미래기술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사이언스 타워 건립 등 엑스포의 상징성과 첨단 과학도시로서의 대전의 이미지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향후 설립될 대전마케팅공사와의 상생전력 마련 및 국민과학교육의 산실인 엑스포의 상징성을 부여하고 HD드라마타운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창출 및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엔터테인먼트, 레저시설, 건립 등에 중점을 둘것을 요구하였습니다. 이에 EGE측은 EGE가 주관이 되어 할리우드의 유명영화산업을 콘텐츠화 하고 영화를 테마로 한 라이드, 쇼, 워터파크, 호텔, 엔터테인먼트 산업체 들을 설치하고 아울러 엑스포의 상징성과 첨단과학도시로서의 대전이미지도 반영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날의 사전 MOU체결은 EGE의 일행이 지난 10월 엑스포 부지를 방문해 지방정부와의 협약체결에 따른 신뢰성 및 국내외 관광객의 탁월한 접근성 등 개발 최적지라고 판단하여, 적극적인 프로젝트 추진의사를 밝힘에 따라 이렇게 이루어진것입니다.

이번 협약은 특히 엑스포과학공원내 HD드라마타운 조성이 EGE가 선택한 결정적 이유이며, 또한 5월 중 미국 디자인팀이 현지실사를 통해 디자인 작업을 거친 후 올 가을쯤 전체적인 밑그림이 나올것이라며, 대전시는 기존의 엑스포 재창조 개념과 민선5기 공약사업을 연계시켜 사업타당성조사 결과를 신중히 철저한 검토 후에 협약 체결여부를 결정지을 것이라고 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