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쫄깃쫄깃한 맛있는 족발을 뜯노라면?!! [나와유의 오감만족.대전맛집.전국맛집]




참 오랜시간을 거쳐서 이 음식점을 올려 봅니다. 어언..2달은 족히 지난것 같습니다. 포스팅 순위에 밀려서 지금에야 올라갑니다.

 

 

이곳에서 가장 맛있었던것은 바로 이 생채입니다. 정말 시원하면서 무우가 제대로 물이 올랐다는 느낌이 듭니다. ㅎㅎ

김치의 수준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살짝 삭혔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군요.

수육이나 족발을 먹을때는 이렇게 새우젖이 있어야죠. 그래야 소화가 잘됩니다.

 

족발입니다. 족발을 젤라틴이 많아서 술안주로 아주 좋죠.

고기의 질도 괜찮아 보입니다. 족발은 뭐니뭐니해도 뼈를 들고 뜯어먹는 기쁨이죠.

 

신가의 대표하는 메뉴는 바로 이 매운 족발이라고 합니다. 아주 매운편은 아닌데 살짝 매우면서 쫄깃합니다.

식사로 콩나물밥을 주문했습니다. 김가루가 듬뿍 뿌려진 콩나물밥입니다.

콩나물밥은 바로 이 소스장이 맛있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넣어도 아주 짜지 않게 하는것이 소스장에 핵심이죠. ㅎㅎ..이게 조절이 쉽지가 않거든요.

한그릇 잘 비벼보았습니다. 다른 찬들로 배가 차서 그런지 조금은 먹는데 버겁습니다. ㅎㅎㅎ

육회인데 그냥 평범한 맛입니다. 고기의 질이나 양념등이 모두 평범평범하군요. ㅎㅎ

서비스로 나온 홍합안주인데..그냥 안주시는것이 더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ㅎㅎ..별로 손이 안가더군요.

집에 왔더니 지민이가 제옷을 입고 한참 폼을 잡고 있습니다.

다른 지인의 추천으로 갔었던 음식점 신가는 모나지 않는 평균수준의 족발 및 보쌈 전문점입니다. 다른 메뉴는 잘 모르겠지만 이곳 근처에서 적당한 음식점을 찾는다면 이곳을 찾아가시는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 상호 : 신가
△ 메뉴 : 왕족발 중/대 (25,000/33,000), 미니 양념족발 (17,000), 육회 (19,000), 신가떡갈비 (15,000), 파전 (13,000), 두부두루치기 (12,000), 오징어 두루치기 (15,000), 홍굴이 해물칼국수 (5,000), 콩누룽지탕 (3,000)
△ 예약 : 042-486-2277
△ 주소 : 대전 서구 둔산1동 1445번지
△ 주차 : 이면도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