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너무나 맛있어서 테이블도 부족한 곱창집! [나와유의 오감만족.대전맛집.전국맛집]



곱창도 비싼 곳이 있고 저렴한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곱창은 가격대비 포만감은 적은편입니다. 이곳 곱돌곱창은 근처에 시골길과 더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중 하나입니다. 곱돌이라는 의미는 곱디 고운 돌에 굽는다는 의미라고 보여지는데 자리는 넓지도 않고 좁은곳이지만 발디딜틈이 없을정도로 호황인곳이더군요.




곱돌곱창집은 조그마한곳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사람들이 많은곳입니다. 여름에는 아마 오픈해놓고 테이블을 앞쪽에 펼쳐놓을듯 합니다.



기본안주로 이곳은 선지국이 나옵니다. 아주 매콤한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 술안주로 아주 적절하군요.



양파입니다. 아주 시원한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양파가 무척이나 땡기더군요.



밑반찬들이 나왔습니다. 곱창을 먹을때 빠지면 안될것 같은 부추입니다. 부추의 효능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부추는 ‘동의보감’에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뛰어납니다. 부추의 아릴성분은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며 강정(强精)효과가 있으며, ‘본초강목’에도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장이나 고환, 부신 등 비뇨 생식기 계통을 다스린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곱창을 찍어먹을 소스장입니다. 좌측은 약간 매콤하게 우측은 조금은 담백하게 먹고 싶으신분들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조금 느끼하다 싶으면 이 고추도 좋습니다.



지민이도 먹을준비를 하면서 쳐다보고 있습니다. 아..맛있겠다..



곱창모듬을 주문해 봅니다. 염통하고 곱창과 대창이 같이 나옵니다.



이렇게 곱이 잘 차있는 곱은 호호 불어가면서 먹어야 갑자가 뜨거운것에 입안이 델 염려가 없습니다.



지글지글 잘 익어갑니다. 곱은 고소한것이 특징이죠



염통이 내장중에서 저렴하기는 하지만 항상 먹을때마다 개인적으로는 별맛이 없더군요.



자 곱창은 이렇게 먹는겁니다. 뜨뜻할때 한입에..꿀꺽



지민이의 식객을 찾아주신분들..어때요? 오늘 곱창을 드시러 가보심이 ㅎㅎ



곱돌곱창집은 양대비 만족할만한 곳인것 같지만 자주 찾기에는 조금 느끼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장소가 상당히 협소한 편이라 몇팀이 들어가면 금방 꽉찹니다. ㅎ..


△ 상호 : 곱돌곱창
△ 메뉴 : 곱창구이 (13,000), 곱창전골 대/중 (30,000/20,000), 양구이 (18,000), 막창 (16,000)
 예약 : 042-487-3377
△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동 977
△ 주차 : 이면도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