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

[대전시청 전시실] 다인다색(多人多色) 수채화 전시회


대전시청 1층에 보면 아담한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냥 볼일 보러 들르는 시청인지라 그냥
지나치고 말죠...
근데 생각해 보니 여기서는 항상 다른 전시회가 열리는 거 같네요.


전시실을 무심코 바라보다가 들어가 봤다.
전시실 입구에 있는 전시회 제목이 특이해서^^



다인다색(多人多色)^^ 여러사람의 다양한 색?ㅎㅎ
이번에 6번째 작품전이라고 하네요~

이왕 들어간 김에 전시실에 계신 분께 부탁드려서 화보집을 달라고 했더니 그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네요^^ㅎ
처음 2007년에 창립했을 때는 9명이서 9인구색이란 명칭으로 부르다가
2009년에 회원들이 늘어나면서 다인다색으로 명칭 변경을 했다는군요~~


저처럼 시청에 볼일 보시고 가시다가 들른 듯한 관람객 아저씨들...
어찌 됐건 문화라는 것에 한번쯤은 푹 젖어보는 작업이겠죠?^^


따뜻한 느낌의 전시실 분위기... 수채화 작품이랑 잘 어울려요^^


개인의 생활에서 소재를 찾아 그린 그림인 거 같아 부담없이 감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림이 참 소박하면서도 수채화 특유의 맑은 느낌이 납니다^^(잘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젤루 맘에 든 작품입니다^^
제목은 '질투'... 아마 노란 장미의 꽃말이죠?ㅋㅋ

대전시청 제1전시실에서 4월 5일까지 전시한다고 하니까 '다인다색 전시회'에 한번 들러 주세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