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불법 학원 꼼짝마"..... 불법학권 근절을 위해 우리 지역은 내가 발로 뛰겠소 - 대전 동부교육청 모니터단 운영



 

가끔 불법 학원에 대한 뉴스가 나옵니다.

터무니 없는 고가의 학원비
학원측에 의해 더이상 수강을 못하거나
여러가지 이유 등으로 인한 사용자에 의해 더이상 수강을 못 할 때에 수강료 반환문제 등등....

지난 28일 대전 동부 교육지청에서 대전 동부교육청 관할
동구, 중구, 대덕구의 불법 학권을 색출하기 위한 학부모모니터단의 구성이 있었습니다.


강흥식 동부교육청 교육장님과 임병근 교육지원국장님, 이상덕 평생교육 체육 국장님의 인사가 있었고,



이어 모니터단들의 소개와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이어 교육장님의 위촉식과 아이들을 다그치지 말고 올바른 길로 잘 이끌라는 인삿말이 있었고,




모니터링 사전 교육과 사교육시장의 실수요자인 모니터요원들에게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습니다.





수강료 모니터요원들은 거주지 인근 학원들의 수강료 실태조사를 통해 수강료 초과징수 여부와 입학사정관제 운영여부, 수강료 표시제 이행여부, 허위, 과장광고 여부 등 학원의 불법 운영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감시자의 역할을 부여 받습니다.

수강료 모니터링 활동 결과를 토대로 불법 운영이 의심되는 학원을 우선적으로 지도, 점검하여 모니터링제의 실효성을 높여 사교육 안정화를 꾀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녀석들,아버지와 엄마가 사정하듯 딸딸 뽂아도 눈도 꿈쩍 않으니 학원비에 대해 아는 것이 없져.
또 자랑거리는 좋아해도 내 동네에서 불법을 찾아내려하니 벌써 온 몸에 소름이 돋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