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동태찌개가 먹고싶을 때 가볍게 찾아갈 수 있는 그집의 동태찌개맛은? [나와유의오감만족/대전맛집/전국맛집/맛집]





동태찌개가 먹고싶을 때
가볍게 찾아갈 수 있는 그집의 동태찌개맛은?




관평동에는 동태찌개집이 두곳이 있습니다. 한곳은 프랜차이즈 업체인 대관령 양푼이 동태찌개와 하나는 강남동태찜에서 하는 동태찌개집입니다. 둘다 맛은 비슷하지만, 강남동태집이 가격에 있어서 그런지 조금 더 나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점심으로 아주 만만한 집은 동태찌개집으로 대관령양푼이 동태찌개집인것 같습니다. 맛집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기대하지 않아도 그럭저럭 먹을만 합니다.



▲ 테크노밸리 안쪽에 들어가보면, 이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체인점이니 너무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밑반찬은 다섯종류가 나옵니다. 동태찌개를 먹기에 적당한 것들 위주로 나옵니다.




▲ 일부러 찌그려뜨려서 나오는 지만 모르지만, 이곳의 동태찌개는 이런 양푼이에 담겨서 나오는데
대전에서 양푼이로 유명한 곳은 뿌리공원 가는 길목에 있는데, 요즘서비스나 위생에서 말이 많더군요.




▲ 요즘은 동태도 비싸져서 조금있으면, 이것도 가격이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대부분 기본으로 라면을 넣습니다. 라면이 빠지면, 무언가 조금 심심하게 느껴집니다.




▲ 라면과 동태곤이, 그리고 두부를 한그릇 담아봅니다. 곤이가 빠지면 제맛이 안나는 것이 동태찌개인데
요즘은 동태곤이도 옵션으로 나옵니다.



▲ 가끔 동태의 내장도 들어가 있어서 먹는이를 즐겁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지민이 사진이 등장해 줍니다.

관편동에 위치한 대관령양푼이 동태찌개집은 그냥 먹기에 만만한 집입니다. 맛집수준도 아니고, 그냥 일반 직장인들의 점심이나, 동태찌개를 먹고 싶은데 근처에 있을때 가볼만한 집으로 선택해도 좋을 듯 합니다.

○ 상호 : 대관령 양푼이 동태찌개
○ 메뉴 : 양푼이 동태찌개 (6,000~7,000)
○ 예약 : 042-933-7751
○ 주소 : 대전 유성구 관평동 1247
○ 주차 : 이면도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