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속쓰린 다음날, 이거 하나면 숙취해소에는 최고!! 한번 잡숴봐요~ [나와유오감만족,대전맛집,전국맛집]





속쓰린 다음날, 이거 하나면 숙취해소에는 최고!! 한번 잡숴봐요~



올갱이를 잘하는 곳을 찾아다닌지.. 이제 어언 한달, 같이 지내는 직원들마저 올갱이국에 슬슬 질려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대전 최고의 맛있는 올갱이를 다 먹는 그날까지, 쉬지 않고 대전의 맛집탐방은 계속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이곳은 예전에 소개했던 다른 올갱이집과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격은 이곳이 조금 더 비싼편인데 맛은.... 그다지 차별화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군요.. 다만 사람이 이곳에 좀 더 많다는 것 뿐이죠... 만약, 올갱이를 잘 만드는 레시피를 안다면, 직접 만들어 먹고 싶네요.



이곳 올갱이집은 상차림을 보면 밑반찬을 조금 많이 내오는 편입니다.
다른곳에 비해 콩자반도 나오고 멸치볶음도 나오고요..ㅎㅎ





검은콩자반입니다. 어릴때 많이 먹던 바로 그 콩자반이죠.. 맛도 좋고 영양가도 있는 그 콩자반입니다. ㅎㅎㅎ





이곳의 김치는 막 담근듯한 모습의 김치입니다. 맛있어 보이나요?





멸치조림도 나옵니다. 멸치도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아마 이곳에서는 국산멸치를 사용하는지 궁금하군요.





드디어 나온 올갱이국입니다. 올갱이가 부추와 함께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쌉싸름한 올갱이 맛때문에 자꾸 올갱이만 먹게 되네요. ㅎㅎ




밥을 한그릇 잘 말아보았습니다. 국물이 조금 자작하게 보일정도로 푸짐합니다.





한수저 한수저 떠 먹다보니 이렇게 벌써 바닥을 드러내 보이고 말았습니다. ㅎㅎㅎ

미각을 되찾아 주는 집이라고 해서, 미각 올갱이집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맛을 아시는 분이라면, 올갱이집은 꼭 들려봐야 할 듯 합니다.




○ 상호 : 미각올갱이
○ 메뉴 : 올갱이국 (7,000)
○ 예약 : 042-864-2595
○ 주소 : 대전시 유성구 자운동 22-16
○ 주차 : 전면주차장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