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숙취해소에 최고!! 시원한 올갱이해장국 한 뚝배기 어떠세요?? [나와유의 오감만족, 대전맛집, 전국맛집]





숙취해소에 최고!! 시원한 올갱이해장국 한 뚝배기 어떠세요??





올갱이해장국을 아시나요? 올갱이는 충청도 사투리에요. 서울말(?)로 하면, 다슬기! 하지만 대전에서도 다슬기란 말도 올갱이란 말도 많이 쓰는데요. 다슬기해장국 보다는 올갱이해장국이란 이름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올갱이음식을 전문으로 한는 올갱이해장국 전문점입니다. 나들이들 하러 일찍 나온 어느날 이곳을 들렸봤습니다. 대전의 구도심에서 올갱이해장국을 하는 집은 이곳 말고도 여러곳이 있지만, 아마 이곳이 가장 나을 것 같습니다. 대흥동 성모병원 앞에는 도청이 있어서 나름 맛집들이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 황가집안의 올갱이해장국집인가 봅니다. 보통 올갱이집들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올갱이 요리를 위한 올갱이의 수급 문제도 그렇구요.





▲ 지민이도 먹으려고 준비중입니다. 맛있어 보이나? 지민이도 군침을 넘기고 있습니다.




▲ 밑반찬의 양이 딱 적당해 보입니다.








▲ 오늘은 지민이도 아침을 조금은 먹는군요. 주말에 좀 이르게 발걸을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지민이도 조금은 피곤해 보이네요.




▲ 폭폭하게 잘 끓여진 올갱이국은 언제나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 올갱이 양이 보통인데 적지는 않은 편입니다. 어떤 곳의 올갱이는 상당히 적고
부추같은 것들만 너무 많이 들어가 조금 아쉽게도 했는데ㅎㅎㅎ




▲ 그냥 한수저 떠봐도 이정도가 걸리니.. 만족할 만하군요.




▲ 지민이도 한수저 가득 담하서 먹어봅니다. 지민이도 올갱이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 밥을 한그릇 말아서 아주 뽀지게 먹어줘야 올갱이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쌉싸름한 올갱이의 참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죠.




▲ 먹다보니까 이곳도 역시 한그릇 깨끗이 비웠습니다. 속풀이도 되고 든든하기도 한 올갱이집입니다.


△ 상호 : 황가옥올갱이전문점
△ 메뉴 : 올갱이해장국(6,000), 특(8,000), 올갱이파전(9,000), 올갱이무침(16,000)
△ 예약 : 042-255-1999
△ 주소 : 대전시 중구 대흥동 502-4
△ 주차 : 이면도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