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 첨단과학관(대전의 연구소들에선 어떤 일들을 할까?? 궁금증을 풀어준답니다.)



엑스포과학공원은 정말 오랫만에 가봤습니다 .  93년의 영광을 뒤로 하고  쇠락했는데  이웃한 국립과학관도 방문할겸 가보게 됐습니다.   근래에  과학벨트지정에 한참 민감한 시기라서 더욱 의미있게 ?? 보게 되더라구요 .마침  '첨단과학관'이 무료개방^^  이라는  안내문을 보고  즐겁게 갔는데  예상외로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대전에 이렇게 연구소가 많았나?  그리고 사실 생소했는데 구체적인 연구성과물들과 하는 일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아이들이나 어른 누구나 할 거없이  쉽게 알겠더라구요. 


들어가는 입구  자~  이제 시작입니다





이렇게 각 연구소별로  주제관이 있습니다  . 

 

각 연구소에서 하는 일들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게 해놓아서  더욱 이해하기 좋습니다.


모의주행 자동차입니다  .  오픈카로 ㅋ  앞에 화면에 도로화면이 나오구요 

 

모의주행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각 태양계의 행성에서의  내 몸무게의 변화로  지구중력과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한국인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씨가 나옵니다.

우주인 식량  -  우리음식도  다양하게  우주식량으로 개발되었죠.

한의약연구원의  인체모형입니다.   체질에 따른 음식과 병증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이 나오는 기계도

 

있습니다.

 

대전에 위치한 주요 연구기관들의 주요 연구에 대해서 많이 전시가 되었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과학이라는 분야에 다가설 수 있게 되어있어서  일반 어른,학생,어린이들에게 좋은 공간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  매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30분까지  요금은 무료...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