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

[이벤트] 발렌타인데이 데이트코스?! 걱정 끝 ~ 대전의 발렌타인데이 코스(발렌타인선물/발렌타인공연/발렌타인쇼핑/초콜릿)






발렌타인데이 데이트코스?! 걱정 끝 ~ 대전의 발렌타인데이 코스
[발렌타인선물/발렌타인공연/발렌타인쇼핑/초콜릿]





 
읽기전에 먼저 '추천'해주시는 센~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리고 댓글 좀 부탁해요^^


드디어 발렌타인데이가 3일 앞으로 다가왔어요. 일명 대한민국 3대 명절(크리스마스, 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 중 하나죠? 특히 이날은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주는 날로써, 한달 후에 남자들에게 어마어마한 고충을 주게 되는 계기가 되는 날이기도 하지요. 그전에 먼저 발렌타인데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지요.






발렌타인데이란 백과사전에 첨부된 내용으로는 그리스도의 성인, 발렌티누스의 축일이라고 합니다. 양력 214일인데 3세기경 외국으로 원정을 떠나는 남자의 결혼을 금지한 로마의 황제 클라우디우스2세에 반대한 사제 발렌타인이 처형된 날인 270 214일을 기념하는 날로써, 특히 이날은 새들이 발정을 시작한다고 하는 서양의 속설이 결합한 풍습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어버이와 자녀가 사랑의 교훈과 감사를 적은 카드를 교환하던 풍습이 20세기에 들어서며 남녀가 사랑을 고백하고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특히,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써 초콜릿을 주기도 합니다.”라고 하는데솔직히 모르겠네요.ㅎㅎㅎ










1st. 발렌타인데이 선물추천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 볼까요? 발렌타인데이사람들은 어떤 선물들을 주로 준비하고 또 어떤 이벤트를 준비하며 데이트를 할지 고민이 많죠? 그런 고민들 때문에 걱정 많으신 분들을 위해 그날을 위한 몇 가지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또한 대전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그날의 갈만한 장소도 물색해 놨으니 잘 보시고 추천과 댓글쓰시는 것 잃지 마세요.









2nd. 발렌타인데이 카페추천




카페에서 수다도 떨만큼 떨었으니 이제 거리 좀 거닐자구요~ 어딜 가볼까요? 막상 가려니 고민되시지 않나요? 그래서 또~ 준비했습니다. 대전에서 데이트코스로 괜찮은 곳! 쇼핑도 괜찮고, 미술관에서 그림들을 감상하는 것도 좋고 그렇죠.



1. 은행동주변 카페

은행동은 흔히 아시듯이 대전의 젊음의 상징이라고 해도 괜찮은 곳이지요. 다만 둔산신도심이 개발되면서, 구도심으로 전락하고 낙후되며 고전을 면치 못했는데, 최근 변화된 움직임으로 인해 다시 예전의 명예를 되찾고 있습니다. 특히 건너편 은행동의 번잡한 거리와는 달리 이곳은 조용하고 이색적인 카페들로 골목을 형성하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좋습니다.




2. 둔산동주변 카페

둔산동에는 갤러리아타임월드 백화점 뒷편으로 많은 카페가 있지요. 이곳은 다른 지역의 카페들과는 달리 좀 현대적인 분위기라고 해야할까요? 암튼 신도심의 번화가에 자리한 카페들은 많은 젊은이들이 다니는 그 곳에 앉아 연인들의 잠시 쉬어가는 휴식처를 제공하지요.







3rd. 발렌타인데이 데이트장소




이제 좀 배가 고프지 않아요? 아무리 군것질을 많이 해도 밥때가 되면 배고픈 법! 그래서 그날에 맞게 분위기 좋고 괜찮은 곳, 레스토랑 몇 군데를 다시 섭외했습니다. 패밀리레스토랑만큼 이벤트는 넘치지는 않지만 그래도, 대전의 블로그기자단님들이 직접 가서 드시고 포스팅한 곳들이 믿을만합니다.




1. 은행동주변 데이트장소


** 목척교 **
목척교는 예전에 홍명상가와 중앙데파트가 있던 곳을 철거하고 그 일원을 공원화시켜 개발한 곳입니다. 과거 이곳은 썩은 물로 인해 고약한 냄새가 났었죠. 그리고 하천변에는 많은 포장마차촌이 있었구요. 하지만 이곳이 개발되면서 포장마차들은 다 이전하고, 다시금 이곳은 어린아이와 함께온 가족들은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변했습니다. 특히 이곳의 야경은 아주 볼만합니다.



** 세이백화점 **
이곳은 은행동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백화점세이입니다. 버스를 타고 한 10분 정도 가야 하는데, 이곳이 데이트코스로 인정받는 이유는 은행동에 영화관다운 영화관이 없기에 은행동에서 데이트족들이 다시금 이동하는 곳이 이곳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에는 CGV영화관이 있어서 매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또한 영화를 기다리는 시간동안 백화점에서 아이쇼핑을 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서대전시민공원이 있어 잠시 쉬어가기도 좋고 하지만 요즘같이 추운날에는 쫌 그렇네요.




** 으능정이 거리 **
대전의 젊음을 상징하는 그 곳! 바로 으능정이거리입니다. 옛부터 대전에서 이곳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대전을 대표하는 곳이라고 해서 괜찮을 정도로 꽤 오래된 곳이죠. 이곳은 많은 상점들과 주점 그리고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써 낮에는 주로 쇼핑을 하거나 또는 그것을 즐기는 사람들로 그리고 밤에는 술자리를 즐기러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여기서 사람들의 주로 약속장소로 잡는 대표적인 곳이 있죠. 바로 아래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이안경원입니다. 한편 이곳에는 지하상가도 있어서 윗 풍경과는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꺼에요. 




2. 둔산동주변 데이트장소

** 롯데백화점 **
이곳은 세이백화점처럼 사람들이 영화를 보러 많이들 오시고 쇼핑을 하기 위해서도 오죠. 이 주변에는 먹을거리와 놀거리가 참 많은 장소에요. 비록 아직까지 다른지역과는 달리 많이 유명하진 않지만요. 하지만 이곳도 데이트거리로는 정말 손색없죠. 그리고 교통편도 편리하여 은행동이든 둔산동이든 지하철을 통해 쉽게 쉽게 갈 수 있답니다.

 


** 갤러리아 타임월드 **
이곳은 둔산동을 상징하는 건물 중에 하나죠. 타임월드를 중심으로 많은 주점들과 상점, 그리고 카페들도 몰려있는데요. 이곳에는 정말 사람들이 북적이는 장소에요. 특히 밤만되면, 차들이 다니기 힘들정도로 엄청 북적이는데요. 요즘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어서 그런지 초콜릿이나 선물들을 파는 상인분들이 꽤나 몰려 있더군요.




** 대전시립미술관 **
대전시립미술관은 정말 가볼만한 곳입니다. 야외에는 정말 아름다운 조경들과 조각들이 있구요. 안에는 많은 미술품들이 있어 조용한 데이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에요. 그리고 옆에는 한밭수목원이 있는데... 그런데 지금은 춥습니다.







4th. 발렌타인데이 공연안내




저녁 식사도 했고, 이제 남은 저녁시간 무엇을 할까요? 아오~ 참 걱정이죠이제 부터가 시작인데…. 그래서!!! ~ 준비했습니다.. 헥헥바로 공연관람이에요~ 어때요? 괜찮죠? 좋지 않아요? 그래서 또 이곳 저곳을 찾아 소개합니다. 이것들을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언능 가서 공연티켓 예약하세요~ 늦으면, 못 봅니다.





** 발렌타인 뮤지컬 루나틱 **
ㆍ공연기간 : 2011.02.12~2011.02.14
ㆍ공연장소 : CMB엑스포아트홀
ㆍ판매가격 : VIP석 38,500원 / R석 30,800원
ㆍ공연시간 : 12일 - 16시,20시 / 13일 - 15시,19시30분 / 14일 - 20시
ㆍ안내사이트 : http://www.cmbart.com


** 발렌타인 콘서트 **
ㆍ공연기간 : 2011.02.14
ㆍ공연장소 :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
ㆍ판매가격 : R석 30,000원 / S석 20,000원 / A석 10,000원 / B석 5,000원
ㆍ공연시간 : 14일 - 19시30분
ㆍ안내사이트 : http://dpo.artdj.kr


** 연극 '옥탑방고양이' **
ㆍ공연기간 : 2011.02.11~02.20
ㆍ공연장소 : 홍명아트홀(구.대전극장)
ㆍ판매가격 : 전석 30,000원
ㆍ공연시간 : 14일 - 16시,19시30분 / 평일 - 20시 / 주말 - 16시,19시30분
ㆍ안내사이트 : http://www.icc365.co.kr






★ 쉽게 볼수 있는 은행동과 둔산동일대 지도 ★



< 둔산동일대 지도 >



< 은행동일대 지도 >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




추천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참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