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가격! 이 두마리 토끼를 잡고싶으면?"
산호초라는 횟집은 예전에 포스팅했던 하나스시라는곳이 바뀐 곳입니다. 이곳을 탐방한지 어언..1개월도 넘었는데 지금 포스팅하는군요.
개인적으로 하나스시의 품질도 만족을 했었는데 산호초 횟집으로 바뀌면서 조금 고급스러움에서 저렴함으로 바뀌었습니다. 갈마동의 바위섬횟집의 룸형태로 바뀐 느낌이 듭니다. 이곳은 타임월드에서도 이면지역에 위치해서 조금 상권에서 벗어난 곳인데 그래도 유동인구는 적지는 않은편입니다.
외관은 일식집인데 간판은 산호초 횟집으로 조금 언밸런스한 느낌이지만
조금은 편안하게 주인장의 손님을 맞이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이곳은 제철에 잡히는 생선의 신선한 횟감만을 사용한다는 안내문이 붙여져 있습니다.
추운 겨울날이라서 그런지 지민이 옷이 항상 두껍게 입고 외출합니다.
그런데 지민이는 열이 많은편이라서 가볍게 입기를 원합니다.
횟집을 가면 항상 볼 수 있는 야채종류입니다. 당근, 오이, 배추, 마늘쫑입니다.
허기진 배를 먼저 달래줄 죽이 나옵니다.
겨울에는 이렇게 샤브샤브탕이 나옵니다.
해물 샤브샤브에 소고기가 들어가는 방식인데 이 스끼는 계절마다 달라진다고 합니다.
회무침이 조금 나옵니다. 회무침은 회의 신선함도 중요하지만 양념의 맛도 중요하죠
새우 초회 무침입니다.
시원한 맛이 특징이죠. 초회는 입맛을 살리는데 강점이 있어서
그런지 보통 스끼가 나오는 순위로는 앞에 있습니다
요즘 횟집을 돌아다녀보면 삭힌 홍어나 과메기가 꼭나옵니다.
입맛이 많이 고급(?)스러워져서 그런지 홍어나 과메기를 매우 맛있게 드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홍어를 먹으려고 이곳저곳을 다니다가 보니 평범한 홍어는 그냥 그렇습니다.
ㅎㅎ..홍어 하나만 하더라도 상당히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선은 말려서 많이 먹는데 명태같은경우는 쫀득해지지만
기름기가 없는 반면에 꽁치나 청어같이 기름기가 많은 생선들은 기름기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신선한 멍게는 정말 쌉싸름한 맛에 신선한 바닷향이 그대로 묻어 나옵니다.
오징어 알입니다. 담백한것이 특징인데 오징어알을 좋아하시면 이 맛도 별미죠
소라살도 스끼구성요소중에서 빠질수가 없는 중요한 스끼입니다.
쫀득쫀득한 맛과 질이 가장 중요한 소라의 요소입니다.
가리비회도 나와줍니다. 가리비는 구워먹어도 맛있고 회로 먹어도 맛있는 재료입니다.
아까 보셨던 그 샤브샤브를 한그릇에 잘 담아봅니다.
국물이 시원한듯 하면서 구수한 맛이 잘 배어나옵니다.
지민이도 이제 식사를 해야죠..이번에 남해여행에서도 많이 먹긴 했지만 역시 해산물을 지민이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산낙지도 나오는데요. 산낙지는 지민이가 아직까지 첫 순위로 꼽고 있는 별미입니다.
전 산낙지를...20살 넘어서 처음 먹어봤는데 ㅎㅎ
산낙지를 먹고 음미해보는 지민이입니다. 역시 산낙지는 이 맛에 먹는거야 라는 표정의 지민이
지민이가 가장 좋아하는 산낙지는 이렇게 손으로 찍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고소하고 쫄깃한맛의 산낙지
이곳의 회는 바위섬횟집과 유사한 비주얼입니다. 선어회로 달달하면서 쫄깃하고 치감이 좋은것이 특징이죠.
회는 어항이나 현지에서 혹은 선상낙시를 통해서 먹는경우는 초고추장도 맛있게 느낄수 있는데
이렇게 차려진곳에서는 간장이나 쌈장에 먹는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이렇게 꼬마김밥으로 이날의 식사를 마무리 지면 딱 좋네요. 산호초횟집은 예전에 이곳에 자리를 했던 고급스러운 횟집은 아닙니다. 대중적이지만 술값은 약간 비싸진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대비 만족감을 주는 산호초횟집은 기존의 대형 횟집들에 비해 좋은 재료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는곳입니다. 그런데 바위섬횟집과 다른점을 찾아본다면...거의 없습니다.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이지만 가격대는 조금 높은것을 선택하신다면 바위섬횟집과 차별화를 느끼실수도 있을듯 하네요.
△ 상호 : 산호초횟집
△ 메뉴 : 로얄 스페셜 (90,000), 산호초 회 (70,000), 맛있는 회 (50,000), 적당한 회 (40,000), 부담 없는 회 (30,000) 주말가족특선 (25,000), 점심정식 (15,000/20,000/25,000), 초밥 (20,000), 생대구탕 (15,000), 활어매운탕 (15,000), 냉동대구탕 (8,000), 알탕 (8,000)
△ 예약문의 : 042-487-6854
△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동 976 두림빌딩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