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고 지금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보셨나요? 그 영화 속에 반 지하 집안이나 대저택에 감독의 의도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미술세트가 등장합니다.
영화 '신과 함께'는 어떻구요~! 웹툰으로 그린 세계, 신들에게 심판을 받는 판타지 속의 세상을 세트로 만들었겠어요? 상상을 눈 앞에 구현하는 멋진 컴퓨터 그래픽이 관람객에게 지옥의 모습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3차원으로 겨룰 수 있는 게임세계는 또 현란한 컴퓨터그래픽이 아니면 상상도 못했겠죠. 이처럼 우리가 고도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 CG, 특수분장,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의 기술 등이 대전으로 총출동해서 국내 최초로 대전 비주얼아트-테크 2019 축제를 펼칩니다.
대전 비주얼아트-테크 2019 축제는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열리는데, 영상작품 발굴과 포상의 공모전과 작품 상영, 시각효과 분야 유명인사 초청 기술세미나, 시각효과가 적용된 화제의 영화와 드라마 상영, VR과 특수분장 등의 체험부스, 대전액션영상센터 제작현장 체험까지 볼만하고 즐길만한 내용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대전 비주얼아트-테크는, 장르 구분 없이 영화, 드라마, 뮤직 비디오 등의 비주얼아트 분야와, 컴퓨터그래픽, 특수 촬영 기술 등의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말로 축제의 성격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대전 비주얼아트-테크 2019 축제에는 그런 모든 시각적인 연출과 효과를 실현시키는 전문가(비주얼 아트 테크니션)들이 모두 모여 한바탕 잔치를 벌이는 미디어 영상제가 될 것입니다.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 학생들 모두 모여 비주얼 아트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대전 비주얼아트-테크 2019 축제
2019.11.21(목) 13시~22시 / 22(금) 13시~19시
호텔ICC 컨벤션홀(3층)
일반 시민, 관련학과 학생, 영상전문가 등 참가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동안 유성구 도룡동 호텔ICC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대전 비주얼아트-테크 2019 축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내용을 보시고 행사에 참여해서 즐거운 비주얼 아트 테크를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D-ArTech Awards (Daejeon Art+Tech Awards)
▶2019 대전 비쥬얼아트-테크니션 영상공모전
온라인투표 11월16일~21일 24시 / 상영회 및 현장 투표 11월21일(목) / 시상식 11월22일(금) 16시~17시
▶세미나
▶영화 드라마 공모전 작품 상영회
▶전시체험 부스(행사전일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