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기념품으로는 성심당 밖에 없다는 말은 이제 옛말입니다! 동구 대동에 위치한 머물다가게가 있기 때문이죠!
머물다가게는 대동하늘공원&벽화마을과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더욱더 대전굿즈를 판매하는 곳 같습니다.
주로 대전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 하고 있으며, 작은 메모지부터 시작해 독립출판물까지 있어 정말 대전의 모습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머물다가게에 들어가는 순간 대전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책자와 리플렛들이 있어서 대전을 여행하려는 여행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메모지, 엽서, 스티커, 노트, 포스터, 책, 컵, 썬캐쳐 등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데, 대전과 관련된 작품들이라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대전 명소와 꿈돌이와 관련된 작품들과 대전과 관련되어 있지 않아도 귀여운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머물다가게 방멸록도 있으니 다른 방문객들의 방명록을 읽으면서 한마디씩 적어보는 것도 추천해봅니다.
작은 메모지와 스티커종류의 작품들은 머물다가게 도장이 찍힌 종이봉투에 예쁘게 포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물하기도 선물받기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추가될 작품들이 많기 때문에 대전굿즈가 필요하다면 대동 머물다가게를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아직은 정확하게 정해진 오픈시간이 없기 때문에 방문하기전에 연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스타그램 @meomuldashop
블로그 https://blog.naver.com/meomuldashop
머물다가게를 나오면 바로 앞부터 벽화마을이 시작되니 벽화를 구경하고 하늘공원도 올라가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