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따뜻한 겨울을 위한, 시민들의 작지만 큰 정성 '나눔장터' (대전시청,바자회,아름다운가게)







 



따뜻한 겨울을 위한, 시민들의 작지만 큰 정성 '나눔장터'
재활용품 재사용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생생한 경제교육의 현장속으로












이번 시청광장 나눔장터는 'CMB대전방송'과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대전시와 오는 13일 오후1시 부터 4시까지 시청광장 북문에서 '시민나눔장터'를 개최한답니다. 시청광장 나눔장터는 지난 2월부터 정례화되어, 어린이날 '병아리떼 쫑쫑쫑'을 시작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개최되었으며, 이번 11월13일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립니다.


그동안 시청광장나눔장터는 재사용이 가능한 재활용품을 판매하고자 시민가족490팀, 2000여명과 18개 단체가 참여하여 방문자 누계 2만4천여명에 이르는 등 시청광장이 새로운 형태의 재활용품 시장장터로 자리매김하였죠. 이번 13일 열리는 나눔장터에는 대전광역시와 CMB대전방송, 한국타이어, 아모레퍼시픽, 우송정보대학, 충남대 백마봉사단 등 지역대학과 기업, 언론이 행사에 참여하여 벼룩시장은 물론, 아르데코 공예와 골프체험 등 시민행사도 마련합니다.








시는 올해 12월, 그동안 시민들이 재활용품을 판매 후 수익금 중 50%를 기부해 마련한 기부금을 시민들을 대신해 아름다운 가게 충청본부에 기증한다고 합니다. 이 기부금은 지역내 저소득층 및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배분된다고 하니 우리지역의 어려운 시민들에게 대전시민들의 따뜻한 정이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