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공연

동구 문화원에서 뜨거운 함성! 광복74주년기념 한마음축제 감격시대

8회 광복74주년기념 한마음축제 감격시대 행사가 14() 오7시 은행교 전망데크에서 열렸습니다. 

 

<저녁 노을에 비쳐진 목척교 전경>

우리 민족은 1910년 일본의 한일강제합병으로 36년간 치욕적인 일제강점기를 지낸 후 1945년 광복을 맞이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대전시민이 하나가 되어서 그날의 광복의 감격을 되새기는 장이었습니다.

<태극기 선양운동 중앙회 예술단원들의 노래 공연>

 

<최순복 난타공연단 공연 모습>

식전공연 행사로 이재신 씨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시작하자 팬들의 무대에 함께 올라 손 피켓을 들고 함께 했습니다. 황선기 태극기 선양운동 중앙회 예술단장과 단원들은 무대에서 태극기를 흔들며 멋진 공연을 보여 주었습니다. 가수 온사랑, 임하하, 임미소, 경미, 꽃잔디 등 많은 분들이 무대를 빛내주었습니다.

<참석하신 내빈들과 시민들 모습>

최순복 난타공연단의 열정적인 난타공연으로 관중들이 뜨거운 박수를 보냈습니다.

 

지금부터 광복74주년기념 2019광복한마음축제 제8회 감격시대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김성중 사회자의 진행으로 행사가 시작됐습니다.해가 서서히 서쪽 빌딩 뒤로 넘어가면서 붉은 노을이 졌습니다.

< 태극기를 들고 응원하는 관중들 모습>
<강해인 님의 기념축시 낭동 모습>

애국가 1절 제창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에 이어 강해인 님이 광복 74주년 기념 축시를 낭송했습니다. 

 

<길공섭 광복한마음축제 추진위원장>

 

광복74주년을 맞이하여 대전시의 번영과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을 염원하는 만세 삼창이 이어졌습니다.

 

무대 위 내빈과 객석의 시민들이 모두 함께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 만~ ~”를 외쳤습니다. 독도는 우리 땅플래시몹이 진행이 되는 동안 내빈과 관객들이 태극기를 함께 흔들며 환호했습니다.

 

<가수 노수영 모습>

이날 사회자이기도 한 트롯가수 노수영은 노래 한 곡을 부르면서 관객들과 호흡했습니다.

 

<이리스의 벨리댄스 공연 모습>

대전에서 활동하는 팀 ‘이리스’는 밸리댄스 공연으로 화려한 춤사위를 보여줬습니다. 밸리댄스는 이슬람문화권 여성들이 추는 배꼽춤으로 허리를 재빠르게 흔드는 동작이 특징입니다.  이리스(lris)’는 그리스 신화에서 무지개 여신이라는 뜻이 담겼습니다.

 

<큰 별과 작은 별 모습>
<댄스 초이팀 모습>

그룹 ‘큰 별과 작은 별’은 1970년대와 80년대 추억의 가수를 떠오르게 합니다. 3인조 여성 그룹 '초이스'는 K-POP 댄스를 선보였습니다.

 

<김진우의 색스폰 연주 모습>
<뮤젯트리오 팀의 연주 모습>

김진우의 색소폰 연주와 뮤젯트리오의 독도는 우리 땅' 아코디언 연주가 은은하게 울려퍼졌습니다. 

 

가수 노수영은 무대 위에서 사랑의 약손’ 노래를 부르다가 관객석까지 내려왔습니다. 그 모습에 시민들이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앙코르를 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