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공연

한여름 밤 뿌리공원에서 신나는 버스킹대회

한 여름밤, 뿌리공원에서 '신나는 버스킹 대회' 공연을 관람하세요.

이 공연은 3() 오후 7시 대전시 중구 침산동 뿌리공원 한국족보박물관 옆에서 열리는데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첫째와 셋째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됩니다.

[뿌리공원 잔디광장에서 바라다 본 성씨 조형물 전경]

이 공연은 아신아트컴퍼니가 연출하고, 대전광역시 중구가 후원합니다.

뿌리공원은 야경이 전국에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뿌리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조명과 시원한 분수대를 배경으로 공연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한 시간에 전에 도착하여 뿌리공원 성씨 조형물이 있는 테마공원을 구경하기로 하고 올랐어요.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바라다 본 뿌리공원 밤전경]

뿌리공원에는 자신의 뿌리를 찾아 볼 수 있는 한국족보박물관'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씨는 1,027개 성씨가 등록되어 있지요. 뿌리공원은 세계 최초로 성씨를 상징하는 조형물이 세워져 있는 충효의 산 교육장인데요. 5,582개 성과 36,744본관(2015년 통계청 자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남탑 전경]

각 성씨 탑과을 구경하다가 전망대 삼남탑에 올라 잠시 쉬었습니다. 다시 공원 쪽으로 내려가면서 성씨 탑을 둘러보고 공연장으로 향했습니다.

[행사를 알리는 배너]

공연장 분수대 주변에서 출연자들이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먼저 오신 관람객들은 더위에 부채질을 하면서 공연을 기다렸습니다. 첫 번째 공연자인 홍창홍 씨가 어릿광대 쇼를 준비를 하고 있었지요. 녹색바지에 흰 블라우스 상의를 입은 홍창홍 씨가 호루라기를 불면서 입장했습니다.

[어릿광대쇼 홍창종 씨가 어린이 함께 공연하는 모습]

손수건 속에서 비둘기가 나오고, 흰 풍선으로 지팡이를 만들고, 정구채로 표현하다가 대변을 만들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흰색오리와 파란색 오리 한 쌍에서 알을 만들어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어릿광대쇼 홍창종 씨와 관중과 함께하는 모습]

외바퀴 자전거를 타면서 성인 남녀를 불러 외바퀴 붙잡게 하고 그 위에 올라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거꾸로 들어 입으로 세웠기도 하고, 파란색 풍선으로 꽃을 만들어 관객에게 포로포즈를 하는 퍼포먼스로 멋진 공연을 마쳤습니다.

[드림퍼포먼스를 하는 김도현]

두 번째 공연은 드럼퍼포먼스로 꾸며졌습니다. 김도현 씨는 어쩌나 마주친 그대를 드럼으로 멋지게 연주했습니다.

[버들쇼를 하는 MC선호 모습]

MC선호의 버블쇼가 이어졌습니다. 물총에서 비눗방울 날리기, 검지손가락 한 개가 두 게로 보이기, 장미꽃이 피어나 비눗방울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통속에서 큰 동그라미 모양의 연기를 날려보내자 관객들이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 큰 막대에서 여러 도구를 이용하여 비눗방울 퍼퍼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색스폰 연주하는 이기명 연주자 모습]

이기명 색소폰 연주자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는 대전예술고등학교를 졸업 후 목원대학교 관현악과를 졸업했습니다. 대전과기대 실용음악과 출강교사를 하고 있는데요. 러브유와 김태우의 사랑비를 불렀습니다. 초창기에는 이효리, 휘성, 아이유와 같이 공연을 다니다가 고향인 대전으로 내려왔습니다.

[단칸로맨스 공연 모습]

싱어송라이터 단칸방로맨스의 무대도 펼쳐졌습니다. 단칸방로맨스는 ‘Im yours’, ‘I dont care’, ‘여수 밤바다’, 조용필 노래 모나리자’를 열창했습니다. 모든 공연이 종료가 되자 시원한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이곳 뿌리공원에는 앞으로 뿌리공원 2단지(면적 15만 5㎡)가 들어선다고 합니다.  기존 뿌리공원의 면적은 12만 5㎡인데 더욱 넓어지는 모양입니다. 1단지와 2단지를 투명 유리다리와 투명 엘리베이터로 연결시켜 청소년과 가족들이 쉽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고 합니다. 

소원을 담은 청사초롱 소원등을 설치하는 행사도 열리니 참고하세요.^^

<11회 대전 효문화 뿌리축제 소원을 담은 청사초롱 소원등 신청안내>

- 설치기간 : 1991 ~ 929 (29일간)

- 설치장소 :  안영IC~ 축제장(산성4거리), 서대전공원, 중구청 주변 등

- 방 법 : 소원을 담은 청사초롱을 축제전 거리에 설치

- 내 용 : 소원지에 각 가정에서 이루고자하는 바램을 기재

- 신청기간 : 19년 81 ~ 831

신청방법 : 전화(042-606-6291~4), fax(042-606-6279), 전자우편(메일 js793@korea.kr) 

신청서식 : 11회대전효문화뿌리축제(http://hyo-ppuri.djjunggu.go.kr)

             또는 대전 중구청(http://www.djjunggu.go.kr/)

- 청사초롱 가격 : 1개당 1만원 

- 계좌번호 : 628-910103-47805(하나) / 예금주 대전광역시중구청문화체육과 

- 소원지 배부 : 대전 중구청 문화체육과, 각동 행정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