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제8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이모저모 살펴보기

형체가 사람과 비슷하면서 여러가지 과학기술 접목시켜 만들어 낸 결과물 로봇! 영화 속 등장하는 주인공 속 로봇들은 과학자가 만든 다양한 결과이기로 그만큼 친근하게 다가옵니다.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는 특별한 과학한마당이 펼쳐지는데요. 이번에는제8회 로봇융합 페스티벌이 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로봇 전시를 만나보세요.

페스티벌의 관전 포인트 로봇,  어떤 점이 매력적일까요?

로봇은 실생활 곳곳에서 쓰이고 있죠. 제8회 로봇융합 페스티벌을 둘러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로봇과 친해진답니다.

1층 로비부터 2층까지 전시 코너 및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요. 각 관심분야별로 참여할 수 있는 대회 종목도 여러가지입니다.

대전 기업 공동 홍보관이 로비에 있습니다.


대전테크노파크이 주관하는 전시부스도 눈길을 끕니다. 7개사의 11개 부스 규모로 마련됐는데요. 기업 로봇 메키트로닉스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역로봇 기업 제품 체험장 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로봇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체험은 물론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기도 합니다.


로봇을 주제로 다양하게 열리는 경기도 큰 매력입니다. 

각종 경연대회가 다음과 같이 열립니다.

2019국제청소년로봇대회(국제대회) 지능형 창작로봇 경연대회 (CIRO 2019)
융합과학  (STEAM)창작경진대회
제 16회 휴머노이드 로봇스포츠(SRC2019)
제21회 국제로봇 올림피아드 2019중남부대회
이동로봇 소프트웨어 코딩 경진대회
지능형 창의로봇 콘테스트 경진대회
3D프린터 조립경진대회
메카닉 블럭 창작로봇코딩 드론 경진대회
2019 로봇 코딩컵대회 
도전골든벨, 발명교실  전시 및 체험장 

대전 7030 스토리에 관련된 코너도 마련됐습니다. 대전의 다양한 발전 및 미래의 모습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로봇경기가 진행됐습니다. 그중에서도 타지에서도 오신 관광객도 있더라고요. 로봇이 어떻게 작동되고 활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창작로봇 경진대회 현장입니다. 단순히 경진대회를 벗어나 로봇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느껴지더라고요.

 

팀별로 어떤 주제로 로봇 작품을 구현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개막식 축하공연도 흥미로웠습니다.  로봇이 공연을 하는 무대는 어떨까요? 로봇들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춥니다.
흥미진진하게 바라보는 아이들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로봇계의 아이돌, 미니휴머노이드의 댄스공연에 환호를 보냅니다.


계룡대 육군의장대의 공연과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의 아름다운 부채춤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제8회 로봇융합 페스티벌! 주말을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또 다른 로봇의 매력에 빠지시길 바랍니다.

제 8회 로봇융합페스티벌 
202019.8.2.~8.4. 
장소 대전컨벤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