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Hot News] 대전이 살기좋은 도시로 변화합니다!




 






대전이 살기좋은 도시로 변화합니다!
대전市, (주)한화와 대덕특구 입주 양해각서 체결





어제(11월 4일) 대전경제발전을 위한 희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대전시와 (주)한화와의 대덕특구 입주를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맺은 것입니다.








대전시와 (주)한화와 대덕특구 1단계 방현지구내 36,000㎡(11,000평) 부지에 국방미래기술연구소(가칭)를 건립하는데 공식합의한 것인데요, 이 연구소는 당초 대전 (주)한화가 외삼동과 용인시에 분산된 연구소 조직의 통합과 연구개발사업의 지속적인 확대를 위해 세종시에 건립을 추진해왔던 것이었죠. 그런데 세종시 수정안이 부결되면서 대체 부지를 물색하던 중 연구개발 인프라가 잘 갖춰지고 세종시와도 인접해 있는 대덕특구를 최적부지로 판단해 입주결정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주)한화의 대덕특구 입주 결정은 지난 10월 웅진에너지(주) 제3공장입주에 MOU체결에 이은 쾌거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가고 있는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주)한화의 국방연구소가 입주하면서 발생되는 경제적 효과는 얼마나 되는 걸까요?





연평균 1,000억원 이상의 신규 매출 및 연인원 1,000명 이상의 고용창출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존 대덕특구에 있는 국방과학연구소, 한국항공우주연구소 등의 우수한 인프라와 연계돼 민선5기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인 국방산업 클러스터 조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이번 국방연구소는 2013년 완공을 목표로 세계적 수준의 정밀무기와 국방로봇 등의 무인화체계를 개발하는 첨단연구소로, 죽동지구 조성과 함께 대전이 국내 방위산업의 연구개발 메카로 발돋움하는데 촉매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니 대전의 경제발전을 넘어 거시적으로 우리나라의 국방력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