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축제ㆍ행사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그것을 알고 싶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7. 8. 11:28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 그것을 알고 싶다!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가 7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렸습니다.

5일 저녁에는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기념으로 KEB하나 대전사랑 푸른음악회도 개최되었습니다.

먼저 대전컨벤선센터는 이번 행사의 메인 전시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시작부터 사람이 북적북적 많은 사람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박람회를 보기 위해서는 사전등록이나 현장등록을 해야 입장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한 인적사항을 기록하면 현장등록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각 관련 정부부처 기관과 사회적기업들이 많이 참여하였는데요. 그렇다면 박람회 이름에 나오는 '사회적경제'는 무언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았는데요. '사회적경제'란 한마디로 우리나라의 '상부상조'라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사회경제활동을 하면서 경쟁과 승자독식이 아닌 모두가 잘되는 경제활동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박람회에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이 참여해 다양한 사업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요즘 경제가 많이 어렵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시기에 맞는 박람회라 그런지 문재인 대통령도 관심을 가지고 박람회에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대전무역전시관에도 커다란 커다란 임시행사장이 마련되었는데요. 이곳은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에서 만드는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인이 아닌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함께 생산된 상품들을 홍보하고 있었는데요. 많은 참여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둘러보았습니다.

 

5일 저녁 엑스포시민광장에서는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 축하 KEB하나 대전사랑 푸른음학회가 열렸는데요. 조영구의 사회로 시작하여 UP10TION, 송가인, 장범준, 에이핑크, 국카스텐의 화려한 공연으로 박람회 개막을 축하했습니다. 음악회의 마지막은 화려한 불꽃놀이로 마무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