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재안전 우리가 지킨다! 의용소방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단!

5월 9일 우암사적공원에서 열린 의용소방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단 발대식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발생시 내 가족뿐만 아니라  이웃도 지킬수 있습니다.

직접 시연해 보이시는 데 소리도 우렁차고 긴급 대피 하는데 유용한 물건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화재를 초기에 진압 하면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큰도움이 되니까요.

대전시가 화재 취약지역 5게동에 주택용소방 시설을 무상 보급하고 2023년까지 5년동안 소방 빅테이터를 활용해 취약지역부터 설치 보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화재가 났을 때 경보라도 제대로 된다면 초동대응이 빨라지고 불길을 금새 잡을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화재 현장은 순식간에 불이 옮겨 붙어서 내집 네집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무조건 조심하는것이 제일 안전 한 길이라고봅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보급사업으로 안전한 대전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소방관들도 멋지지만 소방의용대원으로 참여 하시는 분들도 대단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미리 안전교육과 소화기 활용법 그리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방법도 교육 받으셨다고 합니다.

의용소방대 주택용 소방시설치단의 활동으로 대전시민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도시가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소방관 조끼를 입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의용소방대원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우암사적공원에 있는 남간정사를 둘러보면서 소방관련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이날 의용소방대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있었습니다.

봉사정신이 투철 하신분들이 많이 참여 하시고 한번 하시면 5년이상은 기본! 

의용소방대 일에 자부심과 뿌듯함이 넘치셔서 너무나 감동 받았답니다

소방관들이 직접 불을 끄러 다니는 현장에서 이분들의 보조 적인 도움으로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곳에서 큰활약을 하시는 분들이셨습니다.

의용소방대원으로 대전시의 안전을위해 봉사 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민센터를 통해 모집공고 합니다. 그쪽으로 문의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