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가 13일 토요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지난 주말 봄기운이 완연한 날씨 속에 열렸습니다.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공부와 더불어 잘 먹고 잘 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은 청소년들이 모여 다양한 체험을 하고 직접 무대에도 서는 등 청소년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활동의 장을 펼쳐주는 것입니다.

 

대전광역시 대표 2019청소년어울림마당-평송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중요한 행사이기 때문에 여성가족부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평송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여러 협력 업체들이 함께 했습니다.

상반기에는 4월부터 시작해 6월까지 모두 다섯 차례, 오후 1시~4시까지 열리고, 하반기에도 7월~11월까지 6회 열립니다.

4월 13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동아리 축제 마당과 동아리 공연 및 체험활동을 하고, 5월 11일에는 청소년예술제(예선)가 열립니다. 청소년 댄스와 노래자랑 등 예선전과 함께 다양한 장기자랑도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장기를 자랑하고 싶은 청소년은 지원해보세요~!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동아리 축제마당

5월 18일에는 청소년예술제 본선으로 댄스와 노래의 스타를 뽑고, 역시 장기자랑 무대도 마련됩니다.

스타 탄생 '유튜버' 코너도 있는데요. 알기 쉽게 특정 프로그램 이름으로 유튜버라고 했는데, 정확하게 표현하면 일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런 죄다 영어네...)를 말합니다. 최근 청소년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하는 1순위가 바로 혼자 미디어 영상 프로그램을 만들어 온라인에 올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진짜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네요.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세계문화체험

6월 1일에는 '평송 스포츠 UP'이란 주제로, 새로운 스포츠 체험활동을 하고 명랑운동회도 열리고, 펀 아처리 서바이벌도 한다고 합니다.  '펀 아처리'는 영어로 Fun Archery입니다. 실내에서 재미있게 활로 즐기는 서바이벌 게임인데요. 안전장비를 몸에 갖추고 화살촉 또한 안전하게 만든 것을 사용합니다.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체험존

6월 22일에는 '어서 와, 4차 산업 혁명을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다양한 4차 산업 혁명 프로그램이 운영되고요. 드론 코딩하기, 3D펜과 로봇 코딩을 체험합니다. 미래를 바라보는 청소년들에게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겠네요.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매직큐브, 드,론체험, VR체험

여러 가지 문화, 예술, 과학체험뿐만 아니라 환경캠페인도 체험 프로그램의 하나였습니다.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환경캠페인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 대전광역시 평송청소년문화센터

현장에 도착하면 먼저 안내코너에서 자원봉사 신청서를 쓰고 확인증을 받습니다. 학교에 제출하면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체험 등 참가할 때마다 참가 도장을 찍어주는데, 참가 도장으로 시원한 레모네이드, 떡볶이, 추로스, 팝콘, 솜사탕 등으로 교환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 확인서, 체험확인증. 확인도장 한개로 각각 간식을 바꿔먹을 수 있다.

어느 한 분야에만 몰리면 안되고, 체험마당, 먹거리 마당, 봉사마당 등 세 가지 마당을 골고루 체험해야 합니다. 체험 3가지 이상, 캠페인 활동 2가지 이상을 하고 오후 4시에 봉사활동 확인서(3시간)를 받습니다.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 'PARAN'  참가자들이 세계체험 마당의 남미 민속의상을 입은 진행자와 기념사진도 찍으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등 즐거운 체험활동을 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경품 추첨으로 또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는데, 카카오 텀블러, 무선충전기, 샤오미 보조배터리, 체중계도 있고요. 큰 선물로는 32인치 TV도 있으니, 누군가는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 'PARAN'에 참가해서 기대도 안 했던 큰 선물을 받았겠네요~!

5월에는 학급 학교의 중간시험이 끝난 후 5월 11일에 다시 이 장소에서 열립니다. 그땐 수목의 푸르름이 더 짙어지겠군요. 체험 프로그램은 어른도 참가하고 간식으로 바꿔 먹을 수도 있으니 가족끼리 소풍 나오듯 참석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좋겠습니다.  

참가방법솨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 오는 방법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문의

  042-480-1630~2 / 평송청소년문화센터(페이스북)

 http://www.pyoungsong.com(평송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

2019청소년어울림마당 'PARAN' 참가방법,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 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