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유성 가볼만한곳! 유림공원과 유성온천족욕체험장

'봄'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꽃'이 떠오르곤 합니다. 긴긴 겨울이 가고 어디선가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매화꽃이 꽃을 피우고 이어서 목련, 개나리, 진달래, 유채꽃, 철쭉 등 보기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봄꽃들로 많은 이들은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계절인 '봄'을 맞아 반나절 코스로 함께 돌아보기 좋은 유성 가볼만한곳, 유리공원과 족욕체험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유림공원은 대전의 향토기업, 계룡건설의 창립자가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조성한 공원인데요. 개장 이후 해마다 국화축제가 열려 대전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한 것은 물론 어린이 사생대회 등을 열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봄이면 꽃이 피고, 여름이면 푸르름으로 물들고, 가을이면 진한 국화꽃 향기를 느낄 수 있고, 겨울이면 설경이 멋있어 일년 사계절 언제 찾아도 참 좋은 곳인데요. 도심 속에 이런 공간이 생겨 대전 시민들에게 큰 기쁨을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파아란 하늘 아래 목련도, 매화도 너무 예쁘게 꽃을 피웠구요. 무지개 다리를 건너가면 유성의 9번째 작은 도서관인 문학마을도서관을 볼 수 있는데요.

주말 오후, 유림공원에서 산책도 즐기고 잠시 작은 도서관에도 들러 그 동안 읽고 싶었던 책을 보내며 여유있는 시간을 보낸다면 그야말로 바쁜 일상을 잊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는 다음 장소인 족욕체험장으로 발걸음을 옮겨 보았는데요. 도보로 걸어서 이동하면 30분 정도. 차로 이동하면 10분 정도면 충분히 닿을 수 있는 곳으로 반나절 정도 가볍게 돌아보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유성온천은 예로부터 전국적으로 유명한 온천수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걷고 싶은 길 12선으로 소개된 족욕체험장은 노천에서 온천수에 발을 담그며 바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쉴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섭씨 40도 정도의 천연 온천수로 공급되는 뜨끈한 물에 족욕을 하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온기가 돌아 추위도 덜 타게 되어 다른 계절보다 더 많은 이들이 족욕체험장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발과 다리를 뜨거운 물에 담그는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에 좋고 스트레스와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목욕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족욕체험장에는 많은 이들로 붐비고 있었는데요.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언제든 가능한 시간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족욕체험장 내에는 족욕을 한 뒤에 깨끗하게 발을 씻을 수 있는 발 씻는 곳과 족욕을 하는 동안 혹여나 적적하지 않을까 온천족욕문고도 운영되고 있어 더욱 알차게 족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족욕체험장 옆으로는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구요. 공원 내에는 작은 들꽃이 꽃을 피워 보는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오늘은 유성 가볼만한곳으로 유림공원과 족욕체험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주말을 맞아 어디로든 나서고 싶은데 아직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다면 유성 반나절 코스로 주말 나들이를 나서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