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원신흥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고래스쿠터 展 전시 관람 어떠세요?

올해 1월 개관한 원신흥도서관은 원신흥동에 필요했던 문화와 배움의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개관과 맞추어서 작은 전시도 있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집에서는 조금 멀리 떨어져 있지만 주차공간도 잘 갖추고 있어서 문화를 향유하기에 편안한 곳입니다. 


지하주차장과 어울림터가 있는 지하주차공간과 1층, 2층, 3층으로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3층에는 배움터와 문화나눔터, 지혜나눔터, 꿈나눔터로 공간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1층에서는 원신흥도서관을 이용하는 내용이나 전시전, 영화상영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도서관 개관기념 전시인 강혁 작가의 '고래스쿠터전'은 2019년 1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 갤러리 서(2층)에 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강혁 사진작가는 9박 10일간 스쿠터를 타고 남원과 보성, 청산도, 하동 등 남해안을 일주했는데요. 여행의 수단이었던 '스쿠터'에게 말을 거네는 형식으로 60편의 글을 써 책을 출간하기도 했죠.

작가는 청산도에서 보낸 시원한 섬 생활과 완도에서 남해까지 비가 오는 장거리 운전을 했다고 하는데요. 고래스쿠터는 투정도 없이 움직인다고 합니다. 뭐 여행이 별 거 없이 가방에 바퀴 두개만 달면 떠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강혁 작가는 올 초 하동에 위치한 ‘지리산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 구름마’의 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여행 과정을 그림책으로 펴내는 프로젝트인데요, 지난 오월에 남해안 스쿠터 여행을 마치고, 원고와 원화를 완성하여 책을 출간했습니다.

여행을 떠나며 만난 것들에 대한 이야기가 이곳에 있었습니다. 스쿠터와 VR(가상현실)을 접목시켜 책과 여행을 주제로 설치작업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대전의 새로운 미래 도서관의 비전을 보여줄 ‘원신흥도서관’에서 자신의 책을 소개하고, 대전시민들에게 ‘책으로 전하는 예술 여행’을 주제로 신선한 만남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합니다. 

책이 있는 공간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개관한지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깔끔한 동선이 엿보입니다. 

고전은 계속 읽고 씹어도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고전중에서 가장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것은 오 헨리의 소설입니다. 오래간만에 고전을 찾아서 읽어봅니다. 

오 헨리의 단편집은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따뜻한 유머는 물론, 깊은 페이소스를 풍기며 인간애를 탁월하게 묘사해 지금까지도 풍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원신흥도서관으로 가실분들은 11번, 24번, 106번, 115번, 706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원신흥복합문화도서관 : 유성구 원신흥남로 59
도서관 이용문의 042-601-6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