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개그맨 홍록기가 말하는 취업창업 성공팁은? 2018 대전여성취업창업박람회

특별강연을 펼치는 개그맨 홍록기

 

 

"저는 결혼하고나서 아내에게 블로그를 시작해보는게 어떠냐고 했어요."

 

개그맨 홍록기 씨가 5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대전여성취업창업박람회에서 특별강연을 펼쳤습니다.

 

홍록기 씨는 개그맨과 뮤지컬배우뿐만아니라 클럽, 의류사업, 웨딩 컨설팅 사업까지 활동영역을 계속 넓혀왔는데요. 이날 '여성취업·창업 성공 핵심포인트'를 주제로 경험담을 들려줬습니다.

 

"창업 하기전에도 물밑작업이 제일 필요하다고 봅니다. 여자분들이 하기좋은 제일 적합 한 것은 블로그라고 생각돼요. 저는 결혼하고나서 아내에게 블로그를 시작하면 어떻냐고 물어봤어요. 물론 블로그가 쉽지않고, 빨리 피드백이 오지 않아요. 그래도 새로운 경험이다보니 누군가에 줄수있는 정보를 담는다면 세월이 지난후 10명이던 방문자가 2000명, 3000명이 될 수있어요."

 

특별강연을 펼치는 개그맨 홍록기

 

홍록기 씨는 개인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자신을 알리고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창구를 마련해보라고 조언했는데요. 이날 참석한 여성분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귀를 쫑긋세웠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늦지않았으니까 자기를 알리고 재미로 하시는것도 좋아요. 처음부터 정보를 많이 콘텐츠를 올리는 건 팔로워들이 좋아 하지 않아요. SNS의 양면성인데요. 사람들은 남의 생활을 엿보는 즐거움을 갖기도 하죠. SNS는 내가 아는 정보를 알려주는 수단인데요. 뭔가 목적이 있어 올리면 사람들에게 팽 당합니다."

 

홍록기 씨는 SNS의 양면성을 이야기하며 무언가 상업적인 목적으로 SNS를 시작하지는 말라는 현실적인 팁을 전해주기도 했습니다.

 

"남들이 다 하는거 말고 일단 주위둘러보세요. 30대 후반 여성들이 관심갖는 분야가 뭐죠?(관객 "육아, 재취업이요)" 그럼 블로그를 쓰세요. 지금 당장 뭔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좀더 멀리보세요. 취업을 하더라도. 당장 한달에 얼마씩 벌어야되는게 중요한 포인트지만. 조금 견딜수있다면 오래할 수 있는 일에 취업해보세요."

 

이밖에 홍록기 씨는 뮤지컬배우가 되고싶은 후배들한테 오디션을 많이 보면서 일단 부딪혀보라고 조언한다고합니다. 실제로 내가 직접 부딪히고, 취업 분야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많은 정보를 얻고, 냉정하게 자기를 바라볼수있다고요.

 

 

 

홍록기 씨의 화려한 입담덕에 강연현장은 화기애애했는데요. 그가 살아오면서 직접 경험한 부분들을 이야기해주서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을 것 같습니다.

 

대전여성취업창업박람회는 5일 오후 5시까지 대전시청 1층~3층 로비에서 열리는데요. 창업관과 유관기관 컨설팅관, 채용관, 직업체험관,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일하는 대전여성이 미래를 (JOB)을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화이팅!

 

 

대전여성취업창업박람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허태정 대전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