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청소년의 아지트! 평송청소년문화센터 20주년 비전선포식

 

평송청소년문화센터가 20주년을 맞았는데요. 그 동안의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를 돌아보고 앞으로 발전할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는 평송 이남용 선생의 전 재산 기탁으로 설립된 곳인데요. 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여러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매년 문화예술 활동, 청소년 진로체험, 청소년 복지활동, 청소년 참영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2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의 현장을 같이 볼까요?

 

 

2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의 시작은 평송포텐아트컴퍼니청소년예술단이 열었는데요. 멋진 공연으로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며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개회사와 국민의례에 이어 환영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청소년대표  최정우를 비롯한 청소년들이 함께 했습니다. 발랄하고 밝게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며 환영사를 했습니다.

 

 

  이어서 감사패 수여식과 기념사,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고 이남용 선생의 아들인 이재문 씨의 축사가 인상깊었습니다. 이남용 선생이 평소에 어떠한 마음으로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를 만들었는지 짧은 일화등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검소한 삶을 살면서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를 만드신 이남용선생이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다음으로 비전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내빈과 관계자 분들의 퍼포먼스로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날 강숙영 평송청소년문화센터장과 청소년대표 최정우 군이 비전을 이야기했는데요. 평송청소년문화센터의 청소년활동과 체육활동, 평생교육,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지금까지의 평송과 앞으로의 평송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청소년이 만드는 세상! 청소년이 파란을 일으키다."

그만큼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뜻인데요. 평송청소년문화센터가 어떠한 활동을 하는지 알아봅시다.

 

 

1. 청소년활동
청소년 활동은 청소년의 봉사활동과 진로체험 등의 활동입니다.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데요. 지역 초·중·고등학교와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의 여가시간에 자기계발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합니다. 청소년들이 여러 활동을 할 때 센터의 공간을 활동한다고 합니다.

2. 생활체육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는 수용장, 탁구장, 야외 농구장, 무용실 등 생활체육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 평생교육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취미, 교양, 문화예술,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4.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 및 생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5. 공연장
 대극장, 소극장, 다목적실 등이 있어서 다양한 계층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합니다.

 

 

지금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점이 있어 이것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 대한 오해 best 3>

1위 : 평송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만 이용할 수 있다?
아닙니다.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이 있어서 지역 거주민들에게 많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위 : 청소년은 초·중·고등학생만 해당된다?
아닙니다. 청소년 기본법에 의하면 청소년은 9세에서 24세입니다. 즉, 대학생도 청소년에 해당됩니다.


3위 : 시설 운영시간에 대한 오해
평송청소년문화센터는 월요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른 시설에 비해 운영시간이 길기 때문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깁니다.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안내>

1. 운영시간

-월요일 : 오전 9시~ 저녁 6시
-화요일~금요일 : 오전 6시~밤 10시
-토요일~일요일 : 오전 6시~저녁 6시

2. 휴무일
1월 1일, 설 연휴, 추석 연휴, 근로자의 날 등

3. 주소
35204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201(만년동) 평송청소년문화센터

4. 연락처

TEL. 042-480-1622
FAX. 042-480-1699

5. 인터넷 주소
www.pyoungsong.com/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