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전가볼만한곳 대전시티투어 대청호오백리길 코스로 떠나볼까?

대청호오백리길 대전시티투어

 

스쳐가는 바람도 곱고 따사로운 햇살이 행복한 주말, 가족들과 함께 대전시티투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원래 백제권 문화유산 투어를 신청할려고 했지만, 이 코스는 워낙 인기가 좋아서 1달후까지 예약이 모두 되어 있는 상태라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암석원식물원을 거쳐  대청호 로하스 해피로드, 대청댐 물문화원, 대청호 생태습지공원을 돌아보는 대청호오백리길 대전시티투어를 떠났습니다.

 

 

대전시티투어 승강장

 

탑승장소는 대전역과 대전복합터미널 2군데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집 근처인 대전복합터미널로 신청했는데 탑승장소는 선샤인호텔앞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스에서 나눠준 대전 시티투어 팜플렛을 보며 오늘 코스를 살펴봅니다.



 

제일 먼저 간곳은 암석 식물원인데요. 문화해설사분이 여자분이라서 관광지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꽃, 식물에 관한 설명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암석원 풍경입니다. 수목한계선에 자생하는 고산식물과 저지대의 건조한 암석이나 모래, 땅에 서식하는 식물을 수집 전시한 공간입니다. 햇볕도 따뜻하고 바람도 솔솔~ 불어서 산책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앗! 어디선가 좋은 냄새가 난다했더니 장미, 허브원입니다. 자신을 방어하기위해 가시를 달고 태어나는 장미꽃은 가시가 돋혀있서 더 매력적인 꽃인것 같습니다.

 

이 아름다우니 사진 찍기도 좋고~ 장미터널에서 찍은 사진은 인생샷이라 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저의 눈에는 모두 같은 장미로 보였지만 이곳에는 골드매리, 로즈나우, 몬타나등 14종의 장미꽃이 있다고 합니다. 5~6월달은 장미꽃이 피는 시기라 주말에 가족 나들이를 다녀오기에 딱 좋을것 같습니다.


 


 

게다가 위로 조금만 올라가면 커다란 놀이터도 있습니다.



 

우왕~ 모노레일 타는곳도 있습니다. 이곳은 정말 아이가 있는 가족이 놀러오기에는 딱 좋은곳 입니다. 주변에 텐트치고 쉬고 있는 가족단위 휴양객들이 많았습니다.


모노레일이 언제 만들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망가진것 없이 시설이 잘 관리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물론 모노레일 이용료는 무료! 모노레일 역에서 할아버지 두 분이 안내해주시는데요. 탑승전 간단한 주의사항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어린이들이 탄다면 부모가 옆에서 같이 걸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나이 제한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키 130cm 이하정도면 괜찮을듯 싶습니다.



 

가로수가 길따라 서 있는 대청호 로하스 해피로드길 풍경입니다. 눈도 즐거워지고, 귀도 즐겁고, 제대로 힐링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대청댐 올라가는길. 요즘 가뭄이라서 그런지 대청댐에 물이 별로 없습니다. 슬프네요.ㅜ.ㅜ



 

높이 올라오니 바람이 더 많이 불어서 기분까지 상쾌해 집니다.




대청댐 물문화관은 물을 주제로 한 곳으로 우리생활에서 물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에게 수자원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기에 좋은 현장체험 장소라서 더욱 유용했습니다.

 

물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제 1전시관, 대청호과 금강에 사는 생물의 서식환경을 소개하는 제 2전시관, 대청댐 건설로 인해 사라진 대청호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기록, 재현한 제 3전시관으로 구성됐습니다.

제1전시관부터 제3전시관까지 둘러보면서 대청댐의 역할과 기능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생물의 성장과정을 담은 해부 모형입니다. 생물의 구조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대청댐 건설로 인해 사라진 마을에 대한 기록들도 둘러봤는데요. 수몰되기 전의 마을의 풍경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청호생태습지공원의 모습입니다. 각종 들풀과 꽃들로 가득차 화사함을 더합니다. 나무 데크로 주변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걸어다니기에 좋은데요. 아직까지 햇볕이 따갑지 않아 주변을 휘~ 둘러보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자연의 푸르름을 즐기며 풍차앞에서 찰칵!




 

대전역에 안전하게 도착!


이렇게 대청호 오백리길 투어가 끝났습니다. 대청호 오백리길이 아름답기도 했지만 문화관광해설사님의 해박한 지식 덕분에 더 즐거웠던 대청호 오백리길 투어였습니다.


대전시티투어는 요일별로 과학투어, 역사문화투어, 힐링투어, 계족산황톳길투어, 대청호오백리길투어로 나누어져있어

매일 원하는 코스로 다양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토요일, 일요일에만 진행되는 백제권문화유산투어는 대전역을 출발하여 남간정사, 국립부여박물관, 백제문화재현단지등

아름다운 백제문화 유산을 하루에 다 즐길수있는데요. 1일 투어로 한달후 일정까지 모두 잡혀 있는 인기만점의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들도 대전시티투어를 타고 대전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대전시티투어 대청호오백리길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