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정월대보름맞이 2017 대전 연(鳶)축제, 창작연 하늘 훨훨 난다

 

 

정월대보름이 되면 연을 멀리 날려보내 액운을 쫓고 소원을 빌죠. 어린시절 종이에 댓가지를 붙여 연을 직접 만들어 동무들과 연싸움을 했던 추억도 떠오르네요.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을 맞아 '2017 대전연()축제'가 오는 11일 대전컨벤션센터 앞 갑천둔치에서 열립니다. 이번 주말은 가족들과 함께 갑천 나들이를 가셔도 좋습니다.

 

 

 

    

 

 

이 날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보는 연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는데요. 체험 재료비는 5천원이고요. 집에 있는 을 가지고 나오셔도 되지요.

 

또 창작연 전시부스에서는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연과 창작 연을 감상하실 수가 있어요. 연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랜 역사를 지녔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또 특수연 날리기시범과 연싸움도 진행되는데요. 2017 대전연축제에서 볼 수 있는 창작연들을 미리 만나볼까요?

 

 

 

 

 

저마다 개성있는 모습의 연들이 대전의 하늘을 수놓겠네요. 일반적인 방패연말고 다양한 연들을 감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류미옥(버들글씨) 캘리그라피도 매년 인기있는 체험부스인데요. 2017년 새해 소망을 예쁜 글씨로 써주는 코너입니다. 

 

 

 

 

또 국악가수 권미희 (Mihee Kwon), 이나영밴드, 통기타 가수 장정철이 함께 하는 축하공연도 특별한 볼거리고요. 서예가 지원 박양준 선생의 붓사위 코너에서 멋진 족자도 선물받을 수있습니다.

 

 

 

 

이번 연()축제에서 '대전발전 희망의 연 날리기' 프로그램도 놓쳐서는 안되는데요. 이날 오후 1시 30분 특수연 100개를 이어 날리는 행사가 진행돼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3가 함께 하는 2017 대전연()축제 안내 

일시 : 2017211()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장소 : 대전컨벤션센터 앞 갑천 둔치

주최 : 대전연축제추진위원회 / 열정의 푸른기획

후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대전문화재단, ()한국민속연보존회, 대전곰두리자원봉사연합

전화 문의 : 042-535-8191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