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축제 2016 금강로하스축제 일정 안내

 

대덕구 2016 금강로하스축제로 놀러 오세요!

2016 금강로하스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대청호 자연속 힐링, 희망을 찾다’를 주제로 개최됩니다.

이번 금강로하스축제는 온가족이 함께 아름다운 대청호반의 자연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도록 50여 개의 프로그램과 체험부스를 운영합니다.

행사 첫날인 20일에는 개막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개막축하공연, 제1회 전국로하스대학생영화제가 펼쳐집니다.

개막식전공연에는 군악대, 색소폰, 팝페라, 댄스공연 등이 준비돼 있고요. 개막축하공연에는 전자바이올린 공연과 가수 바다, 홍진영, 유승우 등 유명가수가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이어 젊은 대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제1회 전국로하스대학생영화제'가 열려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행사 둘째날인 21일에는 로하스워킹앤티어링(걷기대회), 제2회 대한민국드론페스티벌, 대전MBC 반려동물슈퍼페스티벌, 슈퍼패밀리 드림팀, 슈퍼패밀리 도전1000곡, 제2회 CMB 근로자페스티벌, 마술쇼, 뮤지컬 ‘미녀와 야수’, 히든싱어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됩니다.

특히 로하스워킹앤티어링은 ‘세이캐스트’ 앱을 활용해 인터넷 방송을 들으며 용정초~대청공원 구간을 걷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 4시간 인정과 함께 퀴즈와 미션수행을 통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 제2회 대한민국드론페스티벌은 드론조종경연대회, 드론전시회, 드론생중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드론의 매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론조종경연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등 100여팀이 참가해 경쟁을 벌입니다.  아울러 대전MBC 반려동물슈퍼페스티벌과 독스포츠어질리티대회는 전국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참여해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축제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슈퍼패밀리 요리경연대회와 제5회 대청호가요제가 열리는데요. 특히 슈퍼패밀리 요리경연대회는 ‘몸에 좋은 맛있는 돈까스’를 주제로 온가족이 함께 요리를 만들며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캘리그라피, 딱따구리만들기, 나무인형만들기, 천연젤리향초만들기, 캐릭터손거울만들기, 도자기핸드페인팅, 석궁·대나무활만들기, 미니드론만들기 등 다채로운 홍보·체험부스도 운영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금강로하스축제를 즐기러 오세요.

축제 기간중 금강로하스대청공원-대청보조댐 일방통행

2016 금강로하스축제 기간 중에는 오는 21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6시간동안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일방통행이 시행됩니다.

이번 일방통행 구간은 삼정삼거리에서 시작해서 금강로하스대청공원→대청교→오가삼거리 →하석삼거리→대청보조댐까지 8km입니다.

 

 

대청댐에 들어간 차량이 대전과 신탄진으로 가려면 대청교를 건너 청주시 현도 오가삼거리→하석삼거리, 보조댐을 통과해야하고요. 문의 및 하석삼거리 방향에서 대청댐을 가려는 차량 역시 오가삼거리에서 하석삼거리 → 보조댐을 건너 삼정동 삼거리 방향으로 좌회전해야합니다.

또 대전지역 노선버스 72번(달전동↔대청댐), 73번(금탄동↔대청댐종점)은 삼정동삼거리에서 유턴해서 신탄진 방향으로 운행하기때문에 대청댐까지 이용 승객은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되고요. 청주지역 노선버스 32번(신탄진→노산리→문의면), 41번(신탄진→노산리→하석리), 43번(신탄진→노산리→문의)은 우회하여 운행하기때문에 대청댐까지 이용 승객은 대청보조댐에서 셔틀 버스로 이동하면 됩니다.

 

셔틀버스 운행 : 5. 21() 12:00~21:00

노선1

용정초 옆

에코공원

대청공원

대청교

보조댐

에코공원

용정초 옆

 

 

 

 

 

 

 

노선2

대청중

용정초

에코공원

대청공원

대청교

보조댐

에코공원

용정초

대청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