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과학 호기심 천국! 제2회 출연(연)과학마당 체험마당 다녀왔어요


 

제2회 출연(연)과학마당체험전이 대전컨벤션센터 1층 전시장에서 지난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려 학부모와 아이들의 관심이 엄청났습니다. 

이번 체험전은 초·중·고등학생의 눈눂이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기술에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과학문화 확산에 일조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는데요. 봉사활동과 체험활동인증서까지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 체험전의 가장 큰 특징은 알찬 과학체험과 과학이외에 즐길거리를 많이 준비했다는 점입니다.

 

 

유아들에게도 인기 좋은 시크릿 쥬쥬 입간판 포토존, 메이크업존 코스프레존, 볼풀장, 편백나무 놀이터, 라바 에어바운스 존, 커피와 에코백 무료제공 코너 등 다양했는데요.

 

첫날은 빵과 음료수를 제공했고요. 과학뿐만아니라 아이들 눈높이에도 맞도록  키즈까페 부럽지 않게 준비한것은 진짜 좋았습니다.

특히 연구소 담당자와 스텝분들이 분홍색으로 튀는 후드상의를 입어서 아이들을 전적으로 잘 돌봐주는 모습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다만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보니 오전일찍부터 줄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성과상 잔치와 개막식을 신경쓰다보니 소홀한 진행력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체험존 만큼은 사이언스페스티벌 보다 조금 더 편하고 내용도 다양해졌습니다.

기관사 체험 시물레이터, 모형비행기 제작, 직접 쌀을 도정해보기, 우주인 사진 만들기, 입체모형 만들기, 원자로 나노불럭만들기, 자기부상열차 만들기, 금속 판화 만들기, 아스팔트 포장해보기, 한방연고 만들어보기, 재미있는 측정 체험해보기 등 풍성하게 꾸며졌습니다.

 

실내에서 하다보니 집중도도 더 높고 겨울에 하기 좋은 과학체험 마당이었습니다.

또 체험관 중간에는 출련(연)대표연구성과를 전시해서 연구소들마다 뭘하고 있는 지 일반인들이 알기쉽게 해놓았습니다.

 

 

게다가 체험 하고 나면 연구소들마다 각종 기념품을 챙겨주어서 즐거운 과학추억을 만들고, 선물도 받고, 과학에 흥미도 갖게 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내는것 같았습니다.

 

 

체험마다 궁금 한것 있으면 이야기도 잘 해주시고 과학에 흥미를 많이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냈답니다.

내년 3회 출연(연)과학마당에서는 일반인들도 과학인들도 함께 다 어울릴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더커지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