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영화촬영지 3편] 노브레싱 (대전대학교/한밭수목원/대신고등학교)





[영화촬영지 3편] 노브레싱 (대전대학교/한밭수목원/대신고등학교)




***



대전에서 촬영한 영화, 그 세번째 편으로 수영이란 낯선 소재로 제작된 노브레싱이란 영화촬영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영화 노브레싱은 우리에게는 너무나도 낯선 소재이며 또한 사람들에게 흥행을 이끌 관심이 적어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학원스포츠란 장르를 통해 영화의 다양성을 보여준 영화로써 줄거리는 대체로 전학간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며 그리고 문제를 일으켜 자퇴를 하지만 결국 수영대회에서 1위를 한다는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영화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영화 노브레싱의 장면과 그 영화의 촬영지를 소개하겠습니다.



***



#01. 영화 속 촬영지 '대전대학교 대운동장'


▲ 영화 속 '대전대학교 대운동장' 장면


▲ 실제 '대전대학교 대운동장' 현장


주인공인 서인국과 그 아버지 그리고 수영코치가 나란히 앉아있는 저곳은, 대전대학교 운동장으로 대전대학생들이 운동을 즐기는 곳이지요. 위치는 대전대학교 동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동구 용운동 60 대전대학교 대운동장



***


 

#02. 영화 속 촬영지 '대전대학교 맥센터'


▲ 영화 속 '대전대학교 맥센터' 장면


▲ 실제 '대전대학교 맥센터' 현장


위의 영화장면에서 바라본 운동장의 뒷편 모습인데요, 뒤편은 '맥센터'라는 건물로 역시 대전대학교 동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찾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캠퍼스 내 건물로 보기에는 세련된 감이 있어 일반기업의 건물같아 보입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동구 용운동 43-1 대전대학교 맥센터



***



#03. 영화 속 촬영지 '용운국제수영장'


▲ 영화 속 '용운국제수영장' 장면


▲ 실제 '용운국제수영장' 현장


영화 속 주인공인 서인국과 이종석이 같이 여러번 나온 장소로써 이곳에서 수영대회를 통해 주인공 서인국이 우승하는 장면도 나옵니다. 그만큼 영화 노브레싱에서 상당히 많은 장면들이 나오는데요, 이곳의 위치는 대전대학교 동문에서 가까우며, 비교적 외곽에 위치해 있어 사람들의 통행은 적은편입니다. 그러나 시설은 현대적이며 최신식이라서 수영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있어 괜찮습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동구 동부로 138 용운국제수영장

문의 : 042-280-1000



***



#04. 영화 속 촬영지 '한밭수목원 동원'


▲ 영화 속 '한밭수목원 동원' 장면


▲ 실제 '한밭수목원 동원' 현장


이곳을 찾으면서 상당히 애매한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과연 도심에 산지가 보이는 곳이 있을까, 유심히 보다가 이곳이 한밭수목원 동원이란 것을 찾게 되었는데요. 이곳 한밭수목원은 이종석과 권유리가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으로 영화 속에서도 꽤 많이 나와 홍보가 톡톡히 된 곳 중에 하나입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540 한밭수목원 동원



***



#05. 영화 속 촬영지 '한밭수목원 동원'


▲ 영화 속 '한밭수목원 동원' 장면


▲ 실제 '한밭수목원 동원' 현장


계속해서 한밭수목원 동원이 나옵니다. 이곳은 두명의 주인공이 벤치에 앉아 이야기를 한 장소인데, 지금은 벤치의 위치가 바뀌어 저 모습을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바로 반대쪽으로만 바뀌었을 뿐 한밭수목원 내에서 잠시나마 여가를 즐기며 영화 속 주인공을 따라하기엔 충분합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540 한밭수목원 동원



***



#06. 영화 속 촬영지 '한밭수목원 동원'


▲ 영화 속 '한밭수목원 동원' 장면


▲ 실제 '한밭수목원 동원' 현장


한밭수목원이 나온 장면들 중은 마지막은 바로 한밭수목원에서 가장 높은 곳인 암석원 일대입니다. 인공적으로 만든 이곳은 한밭수목원을 널리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역할을 하며, 한밭수목원에 왔다면 반드시 올라갔다 와야겠지요?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530 한밭수목원 암석원




***



#07. 영화 속 촬영지 '대신고등학교'


▲ 영화 속 '대신고등학교' 장면


▲ 실제 '대전 대신고등학교' 현장


체육고등학교로 나온 위의 영화 촬영장면은 사실 많이 헷갈린 곳 중에 하나입니다. '과연 대전에 저리 곧게 뻗은 길을 가진 학교가 있을까'란 물음에 찾다가 알게 되었지요. 바로 대전 복수동에 위치한 대신고등학교 입니다. 대신고등학교의 교정은 아주 넓은데요, 영화 속에서 촬영지로 삼을만큼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오량1길 98 대전대신고등학교

문의 : 042-585-5907



***



이번 영화 '노브레싱'을 보면서 영화촬영지를 찾게 되었지만, 여타 영화들에 비해 찾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장면들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익숙한 곳들이 나와 금방 찾긴 하였지만요. 이를 통해 우리 대전에도 영화촬영지로 나올만한 곳이 아주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요. 때문에 영화는 수도권에서만 촬영해야 잘 나온다는 고정관념을 깨게 해줍니다. 그럼 대전에서 촬영한 영화는 또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음편에 소개해드릴 대전에서 촬영된 영화촬영지는 영화 26년이 촬영된 장소입니다.



***




[영화촬영지 3편] 노브레싱 (대전대학교/한밭수목원/대신고등학교)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