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2012년 국제유스랠리, 대전서 개최



지난 7일, 대전발전硏-한국유스호스텔연맹‘업무협약’체결

국내외 청소년들의 화합과 호스텔러의 화합을 도모하는‘2012 국제유스랠리’가 대전서 개최됩니다.
7일 대전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이창기 대전발전연구원장과 신용우 한국유스호스텔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2012 국제유스랠리’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청호오백리길 주변지역에서 열리는 국제유스랠리 국제유스랠리 공동개최키로 하고, 대전 관광발전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상호 업무지원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2012 국제유스랠리’는‘깨끗한 지구를 향한 국제유스랠리 대회’라는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국가의 청소년들이 서로에 대한 문화를 이해하고 환경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또 대청호오백리길 녹색생태체험학습을 통해 자연환경의 중요성과 글로벌 마인드 형성 등 청소년기에 필요한 협동심, 인내력 판단력 향상 등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주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대전발전연구원 관계자는“협약식 이후 실무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행사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유스호스텔연맹은 지난 1967년 설립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발전적인 문화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