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희망 2020 나눔캠페인 출범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연말연시 이웃 돕기 나눔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나누는 기쁨, 희망과 행복 - 빨간 사랑의 열매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시기죠.

<제막식이 있을 시청 남문광장의 사랑의 온도탑과 사랑의 열매를 상징하는 빨간 풍선>

대전시와 사랑의 열매 대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는 11월 20일(수) 오후 2시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출범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하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대전시의장, 대전시교육감, 5개 자치구 단체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제막식을 시작으로 2020년 1월 31일까지 73일간 모금활동을 펼치는데요. 올해 목표액은 경기침체 등의 이유로 지난해와 같은 60억 원으로 결정했습니다.

<차와 다과가 준비된 안내데스크>

겨울의 문턱인 요즘 들어 가장 추운 날씨지만 오후들어 사랑의 온정도 하늘이 먼저 느낀 듯 기온도 많이 올랐네요. 주최 측에서 준비한 따스한 차가 마음을 따스하게 합니다.

행사장을 찾은 분들에게는 옷깃에 빨간 사랑의 열매 뺏지를 달아줬습니다.

<인터뷰중인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모아진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의 긴급 구호비나 생계비 지원에 쓰인다"며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에 난방비로 사용하고, 대전의 모든 시민들이 어려움 없이 올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최근 들어 사회적으로 기부 문화가 위축되고 있는데, 올해는 경제가 많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목표한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지만 날씨가 추울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함께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뻔뻔한 클래식의 정진옥 단장이 식전공연 무대에 올랐습니다. 사랑의 열매가 사랑의 밧데리가 되어서 대전에 사랑이 두루두루 펼칠 수 있는 뜻의 '사랑의 배터리'를 불렀습니다. 

<사랑의 열매 대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기호 회장의 개회사>

사랑의 열매는 정부에서 정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법정 전문 모금 기관입니다. 연중 이웃돕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지만, 연말연시에 집중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21번째로 '나눔으로 행복한 대전'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전문가들의 철저한 심의와 행복이음 시스템의 검증을 거쳐 모금액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배분하고 있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의 축사>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시작과 함께 소중한 나눔에 참여해주신 금성백조 1억 원, KEB하나은행 충청 영업본부 1억 원, 계룡건설산업 1억 원, 파인건설 5천만 원, (주)한화종합연구소 5천만 원의 성금 기탁식이 있었습니다.  

2020년 신청사업(사회복지기관 프로그램. 기능보강 사업비) 5억 4600만원, 2020년 복권기금 아동. 청소년 야간보호사업 6억 6700만 원,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8억 4900만 원을 지원하는 배분전달식도 가졌습니다.  

대전 시민의 이웃사랑 온도를 보여줄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진행하기 위하여 많은 내빈들께서는 중앙 레드카펫을 따라 커다란 온도탑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 줄을 잡았습니다. 

하나 , 둘, 셋!! 줄을 힘차게 당기니 팡파르가 울리면서 사랑의 열매를 상징하는 빨간 풍선이 파란하늘위로 마구마구 올라갑니다.

<단체촬영>

힘찬 출발을 기원하면서, 이곳에 모인 분들이 모두 큰 박수를 쳤습니다.

사랑의 온도탑은 6천 만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오르는데요. 목표액인 60억 원이 모이게 되면 100도가 됩니다. 100도를 넘을 수 있도록 기업, 단체 시민들의 많은 사랑과 참여가 있어야겠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서구 2일 오후 2시, 시청 3일 오후 4시, 중구 4일 오후 2시, 동구 5일 오후 2시, 대덕구 10일 오후 2시, 유성구 12일 오후 2시 순으로 순회 모금을 한다고 합니다.

세 개의 빨간 열매는 나, 가족, 이웃을 상징하며, 열매의 빨간색은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진 줄기는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자는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나눔으로 행복한 대전은 지금 0도에서 시작되어 100도까지 쭈욱 올라가겠지요.

대전 사랑의 열매는 2018년도인 지난해 중앙회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우리 지역에서 모아진 성금보다 더 많은 금액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총 107억여 원이 모금되어, 10억 3천8백만 원 추가 지원된 117억 3천만 원이 배분됐습니다.

<2018. 12. 22일 오전 대전역에서 사랑의 온도탑 온도는 28도>

이날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은 시청 남문광장에서 있었지만, 바로 대전역 앞으로 이동하여 이렇게 설치되겠죠?

나눔에 금액이 중요한가요? 올 겨울 당신의 사랑을 선물해 보아요.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 2019.11.20(수) ~ 2020.1. 31(금)까지 73일간
기부상담 : 042-347-5171, ARS 기부는 060-700-0080
                (기부하신 기부금(품)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어려운 이웃들을 먼저 생각하고, 아름다운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가장 먼저 달려가는 대전시민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