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허태정 대전시장 현장시장실! 가팔어린이공원, 신도꼼지락시장

허태정 대전시장은 15일(수) 오전 동구지역 민원 현장인 가양2동 가팔어린이공원과 가양2동 행정복지센터, 신도 꼼지락 시장에서 현장시장실을 열었씁니다.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주민들이 요청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했습니다.

첫 번째 방문 현장은 가양2동 652-4에 위치한 가팔어린이공원인데, 사진처럼 위, 아래로 2군데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위에 있는 놀이터는 주로 유치원이상의 어린이들, 아래의 놀이터는 어린 유아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이 공원은 자연지형을 활용한 체험놀이 공간과 흙, 물, 풀, 나무 등 자연재료를 이용한 생태학습공간 조성을 내용으로 환경부가 시행한 「2019년 어린이 생태체험공간 공모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됐는데요. 인근 학교와의 근접성과 도심 속 녹색공간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사업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이 대전시에 지원을 건의했습니다.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강릉생태놀이터 '아이뜨락' 과  대전시 동구 비래동에 있는 '흥룡어린이공원 생태놀이터'의 조감도를 브리핑 하는 모습입니다. 도심 내 거주 어린이들이 자연을 접하고 놀고,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언덕놀이터, 유아전용 놀이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가팔어린이공원은 흑룡초등학교와 공동주택이 주변에 위치해있어 어린이들의 접근성과 이용률이 높은 공원인데요. 전반적으로 놀이공간이 부족하고 수목 및 시설등이 노후되어 어린이공원 리모델링(생태체험공간 조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환경친화적 생태체험 공간의 유아놀이터, 조명 설치가 시급하다고 하네요.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주민들이 건의한 재정적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이 안전한 것에만 익숙하지 않고 위험한 곳도 알게하여 어떻게 놀아야 안전하고 위험한지 체험할 수 있어야 하겠죠.

두번째는 가양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가양2동 주민자치위원회장 등 단체 대표들과 용수골~남간정사 도로개설의 조속한 추진과 대전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가양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난타교실'도 깜짝방문 했습니다.

대표 프로그램인 난타는 흥룡풍물단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가양2동 산신제 및 두껍바위 거리제, 흥룡마을 가마놀이 재연행사 등 전통행사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등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주민)의 생각(의견, 지혜)을 모아 동구의 이익을 키운다!;는 뜻을 지닌 2019 동구 선정 사자성어인 집사광익(集思廣益)을 보면서 '새로운 가치의 동구 신바람 나는 동구민'을 실현하고자하는 의지가 돋보였습니다. 

세번째 방문지는 가양2동 행정복지센터 바로옆에 있는 대전명소 신도꼼지락시장입니다.

이곳은 문화관광형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재래시장으로, 더 저렴하게 살수있는 금요장터는 항상 북적북적합니다.

시장에 들어설때에는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는 방송이 나왔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상점마다 방문하여 상인들의 애환을 귀담아 들었습니다.

곰꼼하게 민원현장을 살피고 주민들의 의견에 경청하면서 소통하는 모습에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민들과 약속한 사항이 적극 반영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