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01

대전여행│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지 <대전역 탐방기> 대전여행│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지 *** 대한민국의 중간지점으로 교통의 중심지로그 역활을 충실히 하고 있는 대전역 대전역은대전으로 여행 오는 사람, 아니면 대전을 경유해 타지역으로 여행가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고 있는데요바쁘게 발길을 재촉하는 그들의 모습속에서 여행의 설레임이 느껴집니다. 필자도 어렸을적에도 부모님과 함께 기차를 타고 여행갔던 기억때문에기차역 하면 떠오르는건 가족들과의 추억, 여행의 설레임입니다. 대전역에 가까이 오니 기차의 경적소리, 안내방송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그럼 대전역안으로 들어가볼까요? 대전역 동광장 앞에서 아들과 함께^^ 대전역 동광장 앞에는 몇달전부터 처음보는 동상이 생겼습니다. 이 동상은 6.25전쟁 당시미 24사단장인 딘 소장 구출과 군수물자 수송작전에 투입됐다가 전사한 김..
대덕구맛집│대전터미널 닭요리 전문점 <나래원> 대덕구맛집│대전터미널 닭요리 전문점 *** 요즘 낮과 밤으로 기온차가 너무 심한 요즘..몸보신하러 지인들과 함께 닭요리 전문점인 나래원에 다녀왔습니다. 몸보신으로 닭요리만한게 없겠죠? ▲ 닭요리 전문점 나래원 대전 IC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대전 복합터미널과도 가깝고~ 메뉴와 가격이 적힌 현수막이 입구에 있어서들어가기전 뭘 먹을지 미리 생각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게 앞에 나란히 서 있는 화분들~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문구.나래원은 과학이 만든 야채발효 육수인 효모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좋은 재료로 만든 좋은식단으로대전광역시에서 모범 음식점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모범음식점은 많이 많이 애용해 줘야하지 않을까요? 벽에 걸려있는 수많은 표창장 닭고기의 효능도 읽어봅니..
우리 몸에 우리 농산물! <농산물 한마당 축제 탐방기> 우리 몸에 우리 농산물! ***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농산물 한마당 축제가 대전삼육초등학교에서 열려서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판매자들이 한곳에 모여 우수 농산물을 팔고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농산물을 믿고 살수 있으니판매자, 소비자 모두에게 보탬이 되는 행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제법 많이 참가해서뜨거운 행사장 열기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농산물 구경을 하며 축제장 한바퀴를 돌고 있는데어디선가 커다란 함성이.... 무슨 소리인가 주위를 둘러보니 운동장 한가운데에서남녀노소 할것 겅ㅄ이 모든 사람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어르신과 젊은이가 함께 어울려 족구를 하고,할머니들은 편을 나누어 윷놀이를 즐기고 계셨습니다. 한쪽편에서는 아..
시민이 뽑은 가장 인기있는 12월 상반기 핫뉴스 충청권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계룡~신탄진(35.2㎞)까지 30분대 전철, 2016년 착수 2021년 완공 - http://www.daejeonstory.com/6756 *** ‘중앙로 차 없는 거리’행사장 구름인파 대성황-‘옛 충남도청~대전역’구간, 25만 명 참여 걷고 보는 즐거움 누려 - http://daejeonstory.com/6757 *** 대전역세권, 국비 150억 원 추가 확보로 개발 탄력 - 철도박물관 입지 및 대전역복합2구역 개발여건 조성 - http://daejeonstory.com/6758 ***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 대전~세종 광역교통망 완성의 토대 - 지역 균형발전 위한 회덕 IC 건설 등 조기착공 필요성 증대 - http://daejeonstory.com/6759..
[12월 상반기핫뉴스/5위] 오류동 순환형 임대주택 건립사업 본격 착수 오류동 순환형 임대주택 건립사업 본격 착수 - 도시재생사업 등으로 철거되는 입주민의 주거안정 도모 - *** 대전시는 11월 19일 오류동 순환형 임대주택 건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류동 순환형 임대주택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225억 원을 투입해 1,831㎡의 대지에 지하 3층과 지상 17층, 주택 215세대 규모로 201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됩니다. 이번 사업은 2011년 수립된 순환형 임대주택 건립계획에 따라 2012년에 보금자리주택 사업계획 승인을 받고 추진해 왔으나, 점유자와의 손실보상 문제로 사업이 지연되다가 최근 입주민과의 보상문제가 해결되어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보상은 현재 총 39가구 중 현재 8가구가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보상도 조속히 완료한다는 ..
[12월 상반기핫뉴스/4위]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 대전~세종 광역교통망 완성의 토대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 대전~세종 광역교통망 완성의 토대 - 지역 균형발전 위한 회덕 IC 건설 등 조기착공 필요성 증대 - *** 대전시는 정부의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계획 확정과 관련해 경쟁력 있는 국가기간교통망의 구축과 국토의 균형 발전이라는 의미에서 “환영한다”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경부와 중부고속도로의 중간 지점을 경유해서 세종시 서측의 대전~당진고속도로에 접속되기 때문에 국가적으로는 경부․중부고속도로의 혼잡을 완화시켜서 국가 교통물류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수도권과~세종․대전의 연계를 강화하여 국토의 균형발전을 지원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본 사업으로 인해서 서울~세종간 소요시간이 108분~129분에서 74분으로 약 34(31%)~55분(43%)이 단축..
[12월 상반기핫뉴스/3위] ‘중앙로 차 없는 거리’행사장 구름인파 대성황 대전역세권, 국비 150억 원 추가 확보로 개발 탄력 - 철도박물관 입지 및 대전역복합2구역 개발여건 조성 - *** 대전시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하여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전역세권 재정비 촉진사업에 국비 150억 원을 추가 확보하여 기반시설 확대를 통한 대전역 복합2구역(동광장)의 민자유치 공모 및 철도박물관 입지 등 유리한 개발여건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전시에 따르면 그 동안 대전역세권 재정비 촉진지구 내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2013년부터 총 사업비 800억 원을 투입하여 베스티안 병원에서 계룡공고에 이르는 「신안동 길 및 삼가로 확장(개설)공사」를 추진하여 1단계 구간인 베스티안 병원에서 대전역 동 광장까지는 기 보상을 완료하고 철거 및 확장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2단계인 대..
[12월 상반기핫뉴스/2위] ‘중앙로 차 없는 거리’행사장 구름인파 대성황 ‘중앙로 차 없는 거리’행사장 구름인파 대성황-‘옛 충남도청~대전역’구간, 25만 명 참여 걷고 보는 즐거움 누려 - *** 대전시는 11월 21일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를 원도심인 옛 충남도청에서 대전역까지 중앙로에서 25만여 명의 대전시민 등 구름인파가 걷고, 보고, 즐기며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여 걷는 즐거움과 행복한 토요일을 시민에게 제공했습니다. 이날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1구간(옛 충남도청 ~ 중앙로네거리) 문화·축제의 거리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관내 의료기관(충남대 병원 등 7개 병원)이 참여하여 시민의 건강 관련 무료진료, 건강이벤트, 0·× 퀴즈대회, 동부교육지원청의 자유학기제 활동 소개 및 진로체험, 수학체험, 과학체험 등 청소년들을 위한 홍보와 체..
[12월 상반기핫뉴스/1위] 충청권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충청권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계룡~신탄진(35.2㎞)까지 30분대 전철, 2016년 착수 2021년 완공 - *** 권선택 대전시장은 지역의 숙원사업인 충청권광역철도 1단계 건설 사업이 11월 25일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권 시장은 사업구상부터 예타를 받기까지 약 7년 동안이나 정부를 설득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이 확정되지 않아 시민들의 아쉬움이 컸었다며, 이제 예타의 관문을 넘고 본격 착수한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충청권광역철도 1단계 사업은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된 논산~대전~청주공항(106.9㎞) 노선 중에서, 수요가 많은 계룡~신탄진 구간(35.2㎞)을 먼저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107억 원이 투입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