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

대전명소|겨울풍경 가득한 보문산 숲길을 걸어 보자! 대전명소|겨울풍경 가득한 보문산 숲길을 걸어 보자! *** 누구에게나 아쉬웠던 한 해가 마무리 되는 시간. 수많은 기쁨과 슬픔이 많았던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언제나 그랬듯 한 해를 마감하는 요맘때면 보람찼던 일 보다 아쉬움이 더 크게 남아 다음해를 설계하며 꼭 지켜내리라 다짐하지만 희망찬 새해를 맞는다는 기쁨 보다는아쉬움이 더 큰 때인듯 합니다. 이른 봄 파란 싹을 틔우고, 더운 여름 시원한 그늘로 우리에게 "쉼"을 주고, 천고마비의 가을엔 오색찬란한 단풍으로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산천초목들도 한 해를 마감하고 동면에 들어 갔습니다. 약간은 차가운 기온이지만 햇살이 너무도 따사롭게 비춰주는 한 해의 끝자락.비타민D를 공급받기위해 대전의 보물산이자 대전을 포근히 감싸안고 있는 보문산을 올랐습니다...
대전 가볼만한 곳│한남대 둘레길 대전 가볼만한 곳│한남대 둘레길 *** 제주 올레길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 둘레길이 있을 정도로 걷기는 운동이자 좋은 여행이라 할 수 있는 대한민국은 걷기 열풍이지요. 도심 속 한남대 캠퍼스에 둘레길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 한남대 둘레길 한남대 둘레길은 한남대를 '청림(靑林)'이라 부를 만큼 울창한 숲이 있는 도심 속 자연 산책로로 약 1.8km 정도의 소나무숲길입니다. 종합운동장 뒤편에서 시작해 한남대를 크게 돌아 탈메이지 기념관 뒤쪽 산길까지 이어지는 1코스와 문과대학 시작해 선교사촌까지 이어지는 짧은 2코스가 있습니다. 지도를 참조하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겠지요? ▲ 정문 왼편에 있는 한남대 종합운동장 ▲ 종합운동장 뒤편 1코스 시작점 또는 종료점 소나무가 대부분이지만 발길을 옮길 때마다 상수리..
서구맛집│눈과 입이 즐거운 대전 맛집, 서구 정림동의 '메종' 서구맛집│눈과 입이 즐거운, 서구 정림동의 '메종' *** 일반적으로 돈까스 많이들 좋아하시죠?어려서 부터 입이 짧았던 전 여전히 튀김이나 전 같은 기름진 음식은 별로 좋아라 하진 않는답니다.그래서 돈까스를 시켜서 먹는 경우는 없었죠.관저동 모임에서 찾아간 메종의 돈까스 맛을 보기 전까지는요^^ 정림동의 작은 레스토랑 메종은 그다지 크지 않은 공간이예요.정림동 하나은행 근처의 지하에 있다가 올해 정림프라자 뒷편 2층으로 이사를 했는데대학생 화가 딸과 직접 실내 인테리어 작업을 했다고 하네요.흔하게 사용하지 못할 것 같은 색깔의 조합이 부담스럽지 않은 것은역시 화가의 안목 때문일까요?^^ 화가로 등단 했던 작품이 있던 자리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바뀌면서 작품도 바뀌었네요~레스토랑이면서 작은 갤러리도 되는거..
대전 해맞이명소│ 산행 추천 <계족산> 대전 해맞이명소│ 산행 추천 *** 매년 이맘때면 다사다난이란 말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한해를 돌아보면 기쁨도 있었고 아쉬움 또한 남았을테고 좀 더 열심히 했더라면 하는 그런 아쉬움도 있었을 겁니다.이럴 땐 묵묵하게 걸으며 내일을 다짐하는 겨울 산행을 추천합니다. 눈 소식으로 설국의 기대감과 시기가 시기인 만큼 내일을 위한 해맞이 산행으로 대전 계족산을 소개하려 합니다. 계족산은 해발 429m로 그리 높지 않아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이면서도 정상인 계족산성에서 보이는 대청호의 푸름이 장관인 대전의 명산입니다. 계족산 산행코스는 장동산림욕장 코스, 법동 소류지 코스, 비래사 코스 등 3가지 코스가 대표적이고요. 장동산림욕장 코스는 가장 빠르게 정상인 계족산성까지 오를 수 있으며 바로 황톳길이 ..
<이야기를 노래하는 일칸토> 대전시청 수요브런치 콘서트 대전시청 수요브런치 콘서트 *** 2015년 12월16일 수요일 대전시청 20층에서는 일칸토 팀의 공연으로 수요브런치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야기를 노래하는 일칸토는 수요브런치 안방마님이자 예술감독이신소프라노 이현숙 테너 구병래 바리톤 장광석 피아노 김지은 으로 이뤄진팀으로오늘은 특별히 퍼커션도 함께해사 특별한 연말 연시 공연으로 꾸며졌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어울리는 캐롤송들을 불러주시면서 다양한 여러나라 여행도 함께한 기분이 들어요. 컨디션이 죻지 않았지만 관객과의 약속이기때문이라면서 무대에 올라와주신 바리톤 장광석님 얼굴이 벌겆게 달아올라서 걱정되기도 했지만 노래만큼은 파워풀하게 불러주셨습니다.게다가 아픔도 이겨내는 입담은 여전 하시더라구요관객의 기대에 응답 하시고 무대에 열정을 쏟아내시는 일칸..
꿈꾸는 나무들 미래 숲이되다.<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꿈꾸는 나무들 미래의 숲이되다. *** 2015년 12월 23일 대전시청 수요브런치 콘서트에서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의 아름다운 노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꿈꾸는 나무들 미래의 숲을 이루다라는 주제로북윫의 아름다운 뇨래들로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어서 신비로운 느낌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지휘에는 곽언용 지휘자님이 피아노에는 김선영, 임예지 두분이서 서로 도와가며 연주해주셨습니다. 대전시립청소년 합창단은 82넌에 창단되어 내년이면 벌써 35주년이된 유서깊은 합창단입니다. 대전수요브런치 콘서트에 와준 친구들은 대학생들로 이뤄져 있어서조금 가까운 미래의 성악가들이라고 할까요멋진 하모니를 들려주어서 너무나 죻았습니다. 대전시청 수요브런치 콘서트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어서 더 죻은 것..
팟캐스트 '과학기술정책 읽어주는 남자들'을 만나다. 팟캐스트 '과학기술정책 읽어주는 남자들'을 만나다. *** 여러분 혹시 과학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기술은요?! 그렇다면 정책은요?일반 대중들에게 '과학기술정책' 참 생소한 분야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접하는 3D프린터, 스마트폰, 전기차 같이 트렌디한 분야부터 보건, 환경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은 우리의 삶에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답니다.'그런건 전문가들만 알면 되는거아닌가..?'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알아야할지 모르는 대중들,혹은 자신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싶은 과학인들 등등.. 이런 분들을 위한 팟캐스트를 만드는 팀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보았습니다. '과정남 : 과학기술정책 읽어주는 남자들' 팟캐스트를 운영하고 있는 과정남을 소개합니다. ..
새로운 모네를 만나다 <모네, 빛을그리다 展> 새로운 모네를 만나다 *** 지난해(2014년) 겨울 서울에서 열린 '반 고흐 10년의 기록'展기존의 평면적 전시가 아닌 디지털 기술과의 만남으로 좀 더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초등 아이와 꼭 가자 했는데 실패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그런 형식으로 모네展이 바로 대전에서 열린다고요.개관 전부터 잔뜩 기대에 부풀었답니다. 서울과 대전에서 전시 중인 '모네, 빛을 그리다'는 대전무역전시관이 용산전쟁기념관에 비해 더 넓다고 하네요. 전시 형식과 전시물은 같다고 하니 별반 차이는 없겠지만서울에서는 아늑하게 대전에서는 여유롭게 다니면서 볼 수 있겠죠?어찌됐건 굳이 서울까지 갈 필요 없이 대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니 그 자체로도 행복합니다. 성탄절 당일 오후 6시 도슨트의 설명을 듣는 90%가 커플...크..
2015 대전문화재단 정책세미나 <시민을 위한 대전문화> 2015 대전문화재단 정책세미나 *** 2015 대전문화재단에서 개최하는제2차 정책세미나가대전예술가의집 누리홀에서 열렸습니다."시민을 위한 대전문화를 논하다" 대전예술가의 집은언제 와도 건물 형태미에 다시 한번 더 둘러보게 됩니다. 이성은 대전문화재단 정책기획팀장이 개회를 선언합니다. 박찬인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인사말이 있은 후 문화재단의 동영상을 봅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는 공동체 문화 조성'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지요. ▲ 박은실 추계예술대 교수가 기조발제를 합니다. '지역문화진흥법과 기본계획 살펴보기'1.지역문화진흥 기본계획 수립배경2. 지역문화진흥 기본계획 수립목적 및 성격3. 목표 및 추진정책4. 지역문화진흥 기본계획 추진방안5. 지역문화진흥 시행계획 수립 및 추진방안문화진흥법에 대해 잘 ..
대전전시회│이마고 포토 페스티벌-도큐먼트 스타일 대전전시회│이마고 포토 페스티벌-도큐먼트 스타일 *** 이마고 포토 페스티벌은 매년 중부대학원 사진학과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이 모여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작품 활동하여 결과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11번 째 전시회로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대전예술가의집 5,6 전시실에서 12월 25일부타 31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전시실로 들어가 볼까요.... 처음 마주치는 작품이 눈에 쏙 들어옵니다. ▲ 제 5전시실 대전예술가의 집 건물 형태가 원형이기 때문에 전시실도 곡선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제 6전시실 주제는 '도큐먼트 스타일' 입니다. - 현대 예술 사진의 핵심 키워드는 도큐먼트(document)이다. 도큐먼트란 자료, 즉 정보를 지니고 있는 것이다. 범죄사진, 주민등록증 사진, 식물도감..
대전 아이와 갈만한 곳<솔로몬로파크> 대전 아이와 갈만한 곳 *** 날이 추워진 요즘같이 쌀쌀한 겨울이면 으레 움츠려 들어 밖보단 안을 찾게 되지요? 대전 아이와 갈만한 곳 대전 법체험관 솔로몬로파크를 소개하겠습니다. ▲ 법체험관 바닥분수, 놀이시설 등이 있는 커다란 잔디광장을 지나면 법체험관이 나옵니다. ▲ 솔로몬로파크 종합안내 1층 입구에 들어서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진실의 입이 있습니다. 이제 제법 컸다고 거짓말을 하면 꽉 물릴 수 있다는 말에 움찔하지도 않아 살짝 아쉽더군요. 법을 상징하는 유니콘, 정의의 여신, 해태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할 다양한 직업 체험, 놀이시설이 솔로몬로파크에 있습니다. 더군다나 무료, 공짜입니다! 아이들에겐 횡단보도 안전하기 건너기 체험도 중요한 교육이지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열리는 빛 축제, 빛의마루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열리는 빛 축제, 빛의마루 *** 안녕하세요!대전에 있는 골프존 사옥 조이마루에서 열리는 빛 축제 빛의마루를 보러 다녀왔습니다. 이번달부터 시작한 골프존 조이마루의 빛의마루 행사는 벌써 대전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데요오사카나 도쿄에서 볼 수 있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과 동대문 디지털 프라자에서 볼 수 있는 LED 장미를이제! 대전에서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시티와 엑스포 과학공원 사이에 위치한 골프존 사옥사옥 주변은 일루미네이션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었습니다.많은 시민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겨울밤을 즐기는 모습이 보이네요. 대전의 상징 한빛탑과 어우러져 빛을 내는 일루미네이션이곳을 다녀오니 올 한해도 가고 새로운 해가 다가옴을 실감하게 되네요. 일루미네이션을 지나면 LE..
시청자미디어센터 교육특강 <아이스브레이킹 꿀팁> 시청자미디어센터 교육특강 ***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정회원이 되고나서 꾸준히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를 드나들었습니다. 모든 강좌가 무료인데다가 고가의 장비대여도 무료로 이루어지고 있지뭡니까^^ 물론, 아시는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지만 왠걸요 아직 대시미가 무엇을 하는곳인지, 어디에 있는지를 전혀 모르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요즘처럼 정보가 지배하는 세상을 견뎌나가려면 아무래도 몸도 따라서 부지런해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유용한 여러가지 교육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신청을 한 아이스브레이킹 꿀팁은 저녁7시부터 수업이 있었습니다. 겨울이라 오후5시부터 어두워지는 밤거리를 뚫고 저녁7시 수업을 간다는게 ​ 제게는 그리 만만한 일이 절대,절대 아닙니다만, 평소 자기소개부터 ..
2015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단 사진展 2015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단 사진展 *** 안녕하세요 벌써 2015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올 한 해동안 대전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대전의 소식을 전하며많은 대전시민들의 오감만족을 위해 한 해 동안 고생한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의 사진을 전시한 사진전을 다녀왔습니다. 2015년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단 사진전은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10시부터 18시까지 대전시청역에서 열렸습니다. 대전의 4계절을 다양하게 담은 사진들사진만으로도 오감만족이 되는 사진전이 되었습니다. 사진들을 쭉 둘러보니 2015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님들의한 해 활동을 뒤돌아 보는 것 같았습니다.대전의 정말 많은 곳을 찾아서 알리셨네요 ^^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으시는 기자님들도 있어서 사진이 정말 수..
2015 공동체사업 성과보고회 "마을, 공유 하다" 2015 공동체사업 성과보고회 "마을, 공유 하다" *** 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당신의 삶 속에서 그 사랑 받고 있지요~♬음악과 함께 케이크가 등장하고 고마움이 전해지는 순간.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의 직원들은 강영희 센터장을 비롯해 너나 할 것 없이 눈물을 쏟아냈습니다. "우리에게 사자센터는 친정과 같아요.하지만 통합되고 나면 우리 얘기를 들어 줄 수 있을까 솔직히 걱정이예요..." 11월말 토론회 자리에서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사자센터)와 도시재생센터의 통합 예정 소식에 마을 활동가의 우려된 목소리가 있었습니다.중간지원기관이 흔히들 얘기하는 갑,을 관계가 아닌 친정... 든든한 지원군.3년 간의 마을 만들기 사업을 하면서 활동가들에게 그들이 단순히 일로만 다가가지 않았다는 얘기겠지..
우리고장 대전의 명소 <대청호 주민화합 한마당> 우리고장 대전의 명소 ***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추진중인 "대청호권 생태창조마을 네트워크 구축사업"과 관련해서대청호권의 소외된 농촌마을 주민들의 문화 향유 및 마을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이번 행사를 진행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행사는 대전, 옥천, 금산 대청호권 마을 주민 350명을 대상으로 대청호권 농촌마을 주민들간 공동체의식이 강화되고 참여형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길 기대해봅니다. 오전 10시. 각 마을별로 출발한 버스가 ICC 호텔에 집결해서 각 지역 농촌주민들이 행사장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 실내내부 모습 새로 지은지 얼마되지 않은 건물이라서 그런지..실내가 무척이나 깔끔합니다. ▲ 대청호 힐링교류 주민화합 한마당 각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먼길에도 불구하고 많이 찾아주셔서행사는 많은 열기..
대전무역전시관 <모네 빛을 그리다> 전시회 개막식 대전무역전시관 전시회 개막식 *** 빛의 색깔을 찾아낸 화가, 클로드 모네가 전하는 빛의 이야기2015. 12. 12 ~ 2016.3.24대전무역전시관 클로드모네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인상파 화가이며 인상파 양식의 창시자 중 한사람으로,그의 대표적인(인상, 일출)을 시작으로 인상주의 화파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모네는 "빛은 곧 색채"라는 인상주의 원칙을 끝까지 고수했으며, 많은 연작을 통해동일한 사물이 빛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를 탐색했습니다. "모네, 빛을 그리다"은 그가 그려내고자 했던 빛의 변화와 그림자의 움직임에집중하며, 모네가 바라보았던 빛의 순간을 담았습니다.예술과 디지털 기술의 만남으로 살아있는 작품을 마주하며 관람객에게 작품에 대한새로운 시각을 선사합니다. ▲ ..
공유를 실천하는 동네서점 'You are what you read' 공유를 실천하는 동네서점 'You are what you read' *** 유림공원에서 산책을 즐기고 난 뒤 '앉아서 쉴 곳없나?' 생각하시면서 어은동을 이리저리 다니셨던 적 있나요? 혹은 책만 딱 살 수 있는 '온라인서점'보다, 큰~ '대형서점'보다,옆집 동생같은 서점주인과 오늘 있었던 이야기도 나누고 동네 사람들과 책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작은 동네서점을 가보고 싶으신 분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유성구청 옆에 위치한 작은 동네서점이자 공유서가인'You are what you read(유어왓츄리드)'입니다! +유성구청에서 큰 길을 따라 충대 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서점이 보입니다. 'You are what you read(이하 유어왓츄리드)'는 이 서점의 가치관을 닮고 있는 이름인데요.뜻은 '..
대전 도시 브랜드 컨퍼런스 <열정, 도시를 창조하다!> 대전 도시 브랜드 컨퍼런스 ***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광역시는 대전의 미래 도시 가치 창출을 위한"대전 도시 브랜드 컨퍼런스"를 12월 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 ▲ 접수처 대전컨벤션센터 2층에 마련된 행사장에는 대회참가자들을 위한 접수처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개막식 행사에 앞서 많은 관계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열정적인 대학생들의 활동이 담겨진 입간판 형식의 X 배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이번 행사에는 시민 판정단분들도 참여해서 평가를 하게되는데요어렵게 참석한 시민판정단을 위해서 세심한 배려도 꼼꼼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행사 시작전... 발표를 할 동아리들이 나와서 사전점검을 하고 있습니다마이크 및 노트북 음향과 더불어 움직일 동선까지 꼼꼼히 체크하는 모습이무척이나 열정적..
컨버전스 아트, 대전 모네 빛을 그리다 전시회 개막식 컨버전스 아트, 대전 모네 빛을 그리다 전시회 개막식 *** 컨버전스 아트, 대전 모네, 빛을 그리다 展 개막식을 다녀왔습니다.대전 무역전시관에서 모네와 인상파의 그림 400여 점이 전시가 됩니다.이번 전시회는 일반 전시회와 다른 형식의 전시회라고 합니다. 디지털 컨버전스 아트 전시회라고 해서 그림을 벽에 전시하는 것이 아니고 전시관 벽에 빔을 투사해서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컨버전스 아트는 대전에서는 최초로 전시되는 것이하고 하는데명화에 생명력을 부여하고 웅장함을 가미하는특별한 공간이 되는 것입니다. 컨버전스(융합)이란 '녹아서 하나로 합쳐지는 것'이라는 뜻입니다.서로 다른 것이 합쳐져서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라는 의미로지금의 가장 핫한 흐름을 대변하는 단어입니다.단순한 '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