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1/18

아름다운 대청호 오백리길 대표명소 이야기 아름다운 대청호 오백리길 대표명소 이야기 *** 우리고장에 대전에 가장 자랑스러운 명소는 어디일까요?바로 대통령 별장이 위치한 청남대 그리고 그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대청호반길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그래서 이번에 잠시 시간을 내서 카메라를 챙겨 대청호오백리길 탐사를 떠났습니다. 대부분 대청호 오백리길이라고 하면 그 길이나 면적이 너무 넓어서 실제로 찾아가기는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음 지도를 활용해서 지도상의 위치까지 찍어가면서 촬영해보았는데요~저랑 함께 한번 감상해보는건 어떨까요? 대청호반길 추동습지 보호구역의 억새군락지 입니다. 가을에 가장 뛰어난 대전의 명소중 명소로 꼽히는 장소인데요마치 억새바다를 연상하게 할 정도로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길가 양쪽으로 늘어선 억새풀을 친구 삼아서 자연의 향기..
대전 원도심 대표명소 <NC 백화점 방문기> 대전 원도심 대표명소 *** 휴일날 원도심 구경을 하러 아들과 함께 은행동에 있는 NC백화점을 방문했습니다. 예전에는 갤러리아 동백점이었는데NC 백화점으로 탈바꿈하면서 보다 달라진 분위기로 원도심에서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는 대표 명소입니다. ▲ NC 뉴코아몰 전경입니다. 백화점안에는 층별로 어떤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캐쥬얼/SPA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 1층저렴한 가격에 신발과 가방, 기타 소품을 판매하는 슈펜.그래서인지 다른 매장보다는 슈펜에 손님이 많이 몰리는것 같습니다.부담없이 구경하러 갔다가 나올때 나도 모르게 어느새 두손에 쇼핑백이 들려있게되는^^ 1층 입구쪽에 위치해 있고, 매장이 넓어서 눈에 확 들어옵니다.슈펜은 우리나라 브랜드라 더 사랑해줘야 ..
대전 극사실주의 특별전 <21C 하이퍼리얼리즘 숨쉬다> 대전 극사실주의 특별전 *** 극사실주의 특별전 : 숨쉬다전 세계 가장 영향력 있는하이퍼리얼리즘 15인의 작가들 요즘 정말 핫한 전시가 있어 구경하고 왔습니다.바로 극사실주의 특별전 : 숨쉬다 소개해드릴게요^^ 하이퍼리얼리즘은 1960년대 후반부터 뉴욕과 독일 등 유럽 각지에서 일어난 새로운 사조(思潮)를 말하는 것인데실물 혹은 사진을 매개로 눈으로 보는 시각의 한계를 넘어 현실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극사실적 묘사를 통해 현실 이상의 의미를 보여주는현대미술입니다. 해서 '리얼리즘 이상의 리얼리즘' 또는 '슈퍼리얼리즘'이라고도 합니다. 하이퍼리얼리즘은 삶에 내재된 불안과 고독, 낯설음을 담고 있으며 당대의 미학을 반영합니다. 하이퍼리얼리즘의 이러한 표현은 현실을 초현실로 전도시키는 힘을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