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0/06

제2회 장동 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제2회 장동 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 ▲ 대덕구청 제공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100대 여행지‘에 선정된 계족산 황톳길과 함께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코스모스 축제 2015제2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기간 : 2015.10.4(일)~10.11(일)주체 : 장동경관농업추진위원회후원 : 대전광역시 대덕구장소 : 대덕구 장동 마을 앞 일원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 소녀의 순정과 순결의 꽃말을 갖고 있는 꽃, 길가를 따라 피어 있어 쓸쓸한 가을 나그네의 마음을 달래주는 꽃,국화과에 속하는 꽃으로 국화와 함께 가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꽃입니다. 하늘을 휘 젖으면 파란물이 뚝뚝 떨어 질것 같은 가을하늘 아래 대덕구 장동 일원에서 코스모스 축제가 펼쳐집니다. 코스모스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하지요. 8개의 꽃..
대전 도서관ㅣ맑은 공기 즐기는 유성도서관 대전 도서관ㅣ맑은 공기 즐기는 유성도서관 *** 어울림과 소통의 가족문화공간, 대전 도서관 나들이-유성도서관 유성도서관은 대덕중학교 뒷쪽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사이에 넓직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주차장도 넉넉하고 건물 뒤에 테니스장도 갖추고 있는데다 교육적인 장소에 나란하게 있어서 위치가 참 좋습니다. 저는 둔산지구 월평동에 사는데, 갈마도서관도 주차가 불편하고 둔산도서관은 주차가 거의 불가능하여 주차 공간이 넉넉한 유성도서관을 이용하곤 했는데요, 한동안 뜸하다가 다시 가보니 옥상에 재미있는 공간이 생겨서 소개하려고요. 유성도서관은 주차 공간도 넉넉하지만 야외에 이렇게 조용한 쉼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도서관 구내가 아니더라도 바로 옆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넓은 뜰에서도 옆으로 흐르는 탄동천을 끼고 맑은..
대전전시회ㅣ2015 바우솔붓가락 in 대전갤러리 대전전시회ㅣ2015 바우솔 붓가락 in 대전갤러리 *** 매년 멋과 흥이 넘치는 글씨 작품으로 전시회를 열고 있는바우솔 김진호 선생님의 전시회가 대전평생학습관 대전갤러리에서 열렸습니다. 작년에도 이 자리에서 전시를 하면서 관람객들에게 이름을 써주는 시연도 하였는데요, 이번 전시는 글씨 뿐만아니라, 한지 공예에 바우솔 작가의 글씨를 넣은 콜라보레이션으로 전시가 진행되어서 훨씬 흥미롭고 내용이 풍부한 전시였습니다. 한지 공예로 만든 가구는 볼 때마다 신기한 생각이 듭니다. 나무와는 다른 분위기와 맛이 있고 기품도 있으니 저도 정말 만들고 싶은 공예분야입니다. 내부까지 어떻게 저렇게 멋지게 마무리 되었는지! 덜렁거리는 제가 이런 공예 작품을 꼼꼼하게 작업하다보면 덜렁거리는 것을 좀 고칠 수 있을까요? 아니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