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8

"삶을 바꾸는 놀이, 놀이를 바꾸는 상상" 플레이어스 포럼 in 대전 "삶을 바꾸는 놀이, 놀이를 바꾸는 상상" 플레이어스 포럼 in 대전 *** 놀이, 놀이 공간.....어릴 때 뒷동산에서 나무와 바위 틈을 뛰어 다니며 개암나무 열매도 따보고, 삘기(?)라는 풀의 순을 뽑아 먹기도 하고,마을 전봇대에 모여 술래잡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동네 아이들과 저녁 먹을 시간이 되서야 집으로 돌아갔던 기억입니다.아마도 지금 부모로 불리워지는 정도의 어른들에게는 이런 추억들이 있을텐데요. 여러분은 어떤 공간에서 어떤 놀이를 즐겨 하셨나요? 요즘 아이들은 실내 놀이터, 전통 놀이 체험 등 노는데돈을 지불하고 또 놀이 방법을 배우러 다른 장소로 움직이기도 합니다.저도 큰 아이를 키우면서 실내 놀이터에미술 놀이 등 놀이를 찾아 아이를 데리고 다녔는데요. 제가 사는 마을에서도 몇년 ..
대전의 아름다움을 담을 수 있는 "사진찍기 좋은 명소" 대전의 아름다움을 담을 수 있는 "사진찍기 좋은 명소" *** 대전의 대표 명소 '더리스 레스토랑'이 문을 닫기 전 대청호오백리길 제4구간(호반낭만길)의 더리스 주위 풍경과 제3구간(호반열녀길)의 '사진찍기 좋은 명소'에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더리스는 폐업을 하였기에 소개하지 못하고 더리스 주변의 풍경과 사진찍기 좋은 명소를 소개하겠습니다. 더리스 레스토랑은 대청호를 마치 정원처럼 사용하는 그래서 대청호반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대전에서 맛집보단 여행 명소로 더 알려진 찾는 곳이었습니다. 물론 맛도 좋았었습니다. 더리스 레스토랑을 조금 지나면 주차장과 정자가 나옵니다. 정자 뒤편으로 대략 5분 정도 걸어 들어가면 속된말로 전망 죽이는 곳이 나옵니다. 주차장 우측으로도 산책하기 좋게 길을 만들었습..
만인산휴양림에 위치한 아름다운 만인산 휴게소 만인산휴양림에 위치한 아름다운 만인산 휴게소 *** 대전시 동구 하소동에 위치하고 있는 휴게소입니다. 만인산 휴게소는 대전에서 금산 가는 구도로 방향으로 가다보면 추부터널 근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명 휴게소라 하면 고속도로나 지방도로에서 쉬었다 가는 곳으로 알고 있지만 이 곳 만인산휴게소는 아름다운 만인산휴양림을 끼고 있어서 경치가 매우 뛰어납니다. 예전에는 대전에서 금산 가려면 추부터널을 지나야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잠시 쉬려고 들르곤 하는 곳이었지만 큰 직통도로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지나가다 들르는 곳이 아닌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로 늘 북적입니다. 만인산 자연휴양림의 호수에서 바라본 휴게소 입니다. 금강 휴게소가 아름답다고 하지만 이 곳에 비할수가 있는지요. 파라솔이 있어서 쉬었다 가기 정말 좋답니..
대청호오백리길 4구간 호반낭만길 <슬픈연가 촬영지> 대청호오백리길 4구간 호반낭만길 *** 대청호오백리길 호반낭만길 일부구간을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대청호오백리길 제4구간 호반낭만길의 중심은 대청호자연생태공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대청호자연생태공원 주위에 슬픈연가 촬영지, 갈대밭길, 가래울 습지, 대청전망데크가 있어 트래킹은 몰론 휴식과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가래울 로컬푸드직매장 맞은편에 위치한 슬픈연가 촬영지 입구 주차장에서 부터 시작합니다.참, 대전 추동을 가래울마을이라 하는데 가을이면 국화축제가 열리는 가을이라는 뜻이 담겨졌다고 하네요. 좀 난해하죠? 가래울의 정확한 뜻을 아시는 분은 덧글로 부탁드려요^^ 주차를 하면서 부터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오는 풍경이 펼쳐집니다. 과장된 표현일지 모르지만 영화 아바타 월드에 들..
대전 가볼 만한 곳│우리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대청호자연생태관 대전 가볼 만한 곳│우리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대청호자연생태관 *** 대전 가볼 만한 곳 중 동구 추동에 위치한 자연생태관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생태관은 문화 공간과 아이들에게 자연체험학습장으로 직접 관찰하고 체험을 통해 자연을 이해하고 느끼는 소중한 곳입니다. 대청호 자연생태관에는 작은동물원이 있습니다. 정말 이름처럼 작은 동물원입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참으로 좋아합니다. 분수가 있는 자그마한 연못도 있습니다. 친근감있는 조형물과 나무 그늘 밑 평상들이 있어 마치 시골에 온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피크닉 하기 참으로 좋은 곳입니다. 가을에 국화를 이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는 국화 축제가 이곳에서 열립니다. ▲ 숲속 길 산책로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선 토끼와 거북이가 사이 좋게 ..
대전공연│<프리즌> “포기하지 않는 자는 그 꿈을 이룬다.” 대전공연│ “포기하지 않는 자는 그 꿈을 이룬다.” *** 이번에는 탄방동 이수아트홀의 무대에 올린 을 만나보고 왔습니다. 프리즌은 개그맨집단 컬투가 창단 15주년을 맞은 지난 2010년에 창작한 작품입니다. 사실 연극이라기 보다는 뮤지컬이라는 표현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노래와 춤이 어우러지는 뮤지컬 은 보육원에서 형제처럼 자란 4명의 청년이 노래하고 싶은 꿈을 품고 세상에 나왔다가 사기를 당해 결국 자신들의 꿈을 위해 은행을 털게 됩니다. 하지만 치밀하지도 못한 이들은 경찰에 발각이 되고 훔친 돈을 은행 어딘가에 숨기고 잡혀가게 됩니다. 이들은 결국 투옥을 당하게 되고 연극의 제목처럼 prison에 prison됩니다. 이들은 우여곡절 끝에 탈옥을 감행하게 되고 자신들이 돈을 숨켜 둔 은행을 찾아가..
대전공연│<내면을 부르고 그리다> 현대무용 in 와이시어터 대전연극│ 현대무용 in 와이시어터 *** 무용 : "음악이나 박자에 맞추어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감정과 의지를 표현하는 행위 예술" 지난 8월 27일(목) 오후8시 30분, 충남대 근처의 와이(Y) 시어터에서 [음악과 현대무용의 감성공연] "내면으로 부르고 그리다..."를 만나고 왔습니다. 음악 : 안새벽 무용: 이별복 안새벽과 이별복이 만나 구성된 이 팀의 이름이 "새벽별"입니다.무대 위에서 기타 하나의 반주에 맞춘 안새벽의 노래에 맞춰이별복은 자신의 몸으로 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연극의 경우는 무대 위에서 대사와 행위로 메시지를 전달하지만 무용의 경우는 오로지 역동적인 움직임으로만 표현하다보니 몸에 대한 이해가 우선적으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문화예술 영역에서 사진으로 재능기부를 6년째 하면서 어..
대전 가볼만한 곳│산책이 즐거운 <만인산자연휴양림> 대전 가볼만한 곳│산책이 즐거운 ***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대전 동구 하소동에 위치해 있습니다.대전시와 충남 금산군 경계에 있지요. 만인산 정상에는 봉수대가 있는데 옛날에는 삼남을 잇는 통신의 요충지였답니다. 골짜기에는 항시 맑은 물이 흘러내리고 활엽수가 울창한 산림을 이루고 있는 도시근교 휴양림입니다. 자연능선을 이용하여 가족휴양지구, 청소년지구, 피크닉지구, 푸른학습지구 등으로 나누어져 조성되어 있고 도시민의 쾌적한 휴식처입니다. 자연 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 휴양지로 적합하고 가벼운 등산 코스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만인산 휴게소에 주차합니다. 휴게소 아래로 내려다 보니 꽃들이 반겨 참 예쁘네요. 숲속자연 탐방로가 있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에도 이런 탐방로가 있지요.마치 하늘위로 걷는듯한 느낌이 ..
대전 가볼만한 곳│대청호오백리길 6구간 (대추나무길) 대전 가볼만한 곳│대청호오백리길 6구간 (대추나무길) *** 대청호오백리길 6구간 대추나무길은 대전의 주촌동과 오동 그리고 충북의 보은군 회남면을 잇는 구간입니다. 대전의 대청댐에서 시작한 대청호오백리길 가운데 대전구간이 끝을 맺는 구간 이기도 합니다. 대추나무길이라 이름 지어진 이유는 대청호오백리길이 지나는 산수리 고개가 온통 대추나무로 산밭을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늦여름에는 풋 대추를 가을에는 붉은 대추를 보며 지나는 길입니다. ▲ 대추나무길의 츨발점 와정삼거리 이정표 ▲ 꽃봉 갈림길 오르는 중에 만나는 대청호 ▲ 계족산 능선의 하늘금 6구간 대추나무길은 와정삼거리에서 시작합니다. 와정삼거리는 내탑동과 경계를 이루는 주촌동입니다. 주촌동은 배터라는 풍수설에 의해 배말(舟村)이라는 이름에 유래해 주촌이..
전국 우수사례로 뽑힌 <지역발전사업> 전국 우수사례로 뽑힌 **** 대전의 지역발전사업이 정부로부터 우수사례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대전시가 추진 중인 ‘선도산업 육성을 위한 첨단기술 상용화 지원 사업’이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시행한 ‘2015년 지역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뽑혔습니다. 지난해 ‘숲길 조성 사업’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사례로 뽑힌건데요. 이는 전국 특·광역시 중 유일합니다. 이번에 우수사례로 인정받은 ‘선도산업 육성을 위한 첨단기술 상용화 지원 사업’은 대전시가 지난해부터 30억 원을 들여 나노/바이오융합, IT융합, 국방/영상 등 관련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를 지원하는 것인데요. 대전시는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상용화 보완연구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이후 신제품의 시장 진출을 위한 디자인, 여..
대전 가볼만한 곳│수상레포츠를 즐겨보자! <금강로하스 에코공원> 대전 가볼만한 곳│수상레포츠를 즐겨보자! *** 딸아이는 여름 방학이고 저는 회사의 일감 부족으로 휴가 아닌 휴가를 보냈습니다.중소기업은 물론 소상공인 등 모든 일들이 팡팡 돌아가는 활기찬 대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어찌 됐건 대전에서 카약, 오리배, 래프팅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워터롤러까지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대전 신탄진 금강로하스에코공원의 대청수상레포츠센터를 찾았습니다. ▲ 에코공원 전경 에코공원 초입에 있는 세상의 편견과 고정관념을 극복하고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물고기가 열리는 나무' 란 작품입니다. 작품 내용이 너무 좋아 다시 한번 나무를 꼼꼼히 살펴보게 되더군요. 에코공원에 들어서니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아이들의 미니 수영장입니다.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놀 수..
대전연극ㅣ극단 손수 <관객모독> 연습현장을 방문하다.(연출가 서재화) 대전연극ㅣ극단 손수 연습현장을 방문하다.(연출가 서재화) *** 극단 손수 연습현장을 찾아서_서재화 (극단 손수 대표, 연출가) 인터뷰 2015 극단 손수 정기공연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것과 그 이하의 것을 보게될 연극 - 관객모독“우리는 단지 말할 뿐이다”9.9~20…소극장 마당(대흥동 이안과병원 옆)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서재화 (연출가 / 극단 손수 대표) 연출 작품 : , , , , ,, , , ,, , 외 다수 -------------------------------------------------------------------------------------- 극단 손수 연습현장을 찾아서 _ 서재화 (극단 손수 대표, 연출가) 인터뷰2015년 8월 24일 _ 소극장 마당 전은영 기자..
대전축제│2015 슬라이드 페스타 축제후기 in 대전 대전축제│2015 슬라이드 페스타 축제후기 in 대전 *** 방학 기간 중 딸아이와 대전의 여러 곳을 다녔습니다. 그중 대전 여름의 가장 핫한 축제였던 슬라이드 대전 페스타에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열렸던 슬라이드 대전 페스타에는 2만여명이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 입장권과 가격표 입구에 들어서자 바로 보이는 아이들 풀장입니다. 도심에서 즐기는 슬라이드 페스타는 수영복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저희 부녀처럼 편하게 입고 즐기시면 됩니다. 초대형 슬라이드를 타기 위한 줄로 튜브를 지참해야만 이용할 수 있어 아쉬웠습니다.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는 얼굴엔 미소 한가득입니다. 사진 찍는 저에 멋진 포즈를 취해준 외국인 분들입니다. 튜브가 필요없는 중간 크기의 슬라이드는 인기가 좋아 긴..
대전 가볼만한곳│비 내리는 날의 엑스포다리 야경 대전 가볼만한곳│비 내리는 날의 엑스포다리 야경 *** 1993년 대전 엑스포(EXPO) 행사장 앞 갑천에 설치된 엑스포 다리는 차량이 다니지 않는 순수 보행용 다리랍니다. 엑스포 과학공원과 시민광장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엑스포 다리에는 아치도장, 교량상판 방수도장, 보도 우드데크 설치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리 점등시 야경이 아름다워 사진작가 및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명소입니다. 비가 내리니 시민광장에는 사람이 한 명도 없네요. 주로 이 곳에서는 자전거나 스케이트 보드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곳이랍니다. 저 멀리 엑스포 다리 속으로 한빛탑이 보입니다. 사랑을 나누는 거대한 오리 한쌍 이 엑스포 다리는 금.토.일요일 일몰 후 전등이 켜집니다. 다리에 걸쳐있는 아름다운 두개의 아치가 마치 음..
개관 1주년이된 동구 국민체육센터 탐방기 개관 1주년이된 동구 국민체육센터 탐방기 *** 2014년 5월에 개관한 동구 국민체육센터에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이곳 체육센터는 넓은 수영장과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관, 헬스장이 있고,요가, 에어로빅, 댄스스포츠, 수영 등 다양한 생육체육 프로그램이 있어지역 주민들에게 많이 사랑을 받는곳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강습료로 운영되어 있어동구 지역민의 생활체육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곳입니다 ▲ 동구 국민체육센터 아들이 여름방학동안 수영특강을 하기도 했던 동구 국민체육센터입니다. 동구 국민체육센터에는 주차장도 넓어서 편리합니다. 동구 국민체육센터 8월 운영프로그램 입니다.세세하게 잘 나와있으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동구 국민체육센터 입구내부(안내데스크) 수영장은 지하 ..
대전전시ㅣ 누더기 얼굴(Rag Face)-윤지선 작가(대전예술가의집) 누더기 얼굴(Rag Face) - 윤지선 작가 / 대전예술가의집 *** 이번 여름에는 가볼만한 축제도 참 많았고 볼만한 전시도 많았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하여 이 전시가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일부러라도 시간을 내어 보러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전시장을 가기 위하여 동선을 확보하여 감상하러 나서는 일도 있긴 하지만, 보통의 경우는 지나다가 우연히 만난 갤러리에서 감상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취미로 그림을 하는 분도 많고 그림그리는 동호회도 많다보니 동호회전 그룹전 등 많은 그림 전시회가 열리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강렬한 개성을 갖고 있는 이런 전시는 더욱 눈이 번쩍 뜨이고 작품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방명록도 일반적인 방명록과는 좀 다른 분위기였는데, 마침 대전문화재단 박찬인..
광복70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한밭수목원 무궁화 체험행사> 광복70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 ​무궁무궁 무궁화는 아름답구나!! ​ ​광복(光復)70년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 전국 각지에서 우리 한민족의 상징인 무궁화와 태극기를 주제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축제가 한창입니다. ​ 한여름 폭염 속에서도 ​백일동안 매일매일 새로운 꽃을 피우는 꽃, 우리꽃 무궁화는 새벽에 피기 시작하여 정오를 지나면서 활짝피고 해질녘에는 다시 오므라들어 다음날이면 그대로 땅에 떨어집니다. 여름이면 매일 새로운 꽃이 무궁무궁 피고 진다하여 이름 붙여진 나라꽃 무궁화. ​ ​ ​무궁화의 학명은 ​Hibiscus syriacus로 꽃말은 "일편단심, 끈기’로 조선시대부터 무궁화는 좋은일에 사용되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과거..
대전 가볼만한 곳│이야기하고 노래하는 <엑스포 음악분수> 대전 가볼만한곳 | 엑스포음악분수 *** 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가을이 서서히 다가오니 그 시원했던 음악분수가 떠오릅니다. 여름이 가니 음악분수도 혹여 막을 내리지는 않을까.... 한 여름동안 수많은 대전시민들에게 열대야를 식혀주었었지요. 그러나 여름이 지나가도 음악분수는 쭉 계속됩니다. 11월 1일 일요일까지 진행합니다. 운영기간 : 2015.6.2(화)~ 9. 6(일) / 매일운영 ☞ 매주 월요일 미운영 2015.9.8(화)~ 11.1(일) / 금,토,일, 공휴일 운영 공연시간 : 1일 2회 / 20시, 21시 그럼 분수쇼의 향연을 보시지요. 도심 속 낭만이 있는 곳연인, 가족, 친구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수 있는 곳입니다.사연 신청을 하면 소개도 해 준답니다. 엑스포 음악분수 다음 카페(http..
성공적인 여성취업창업박람회를 위한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성공적인 여성취업창업박람회를 위한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 여성들의 취업고민 육아스트레스 날리는 2015 대전여성취업창업박람회를 위한 회의가8월10일 월요일 3시에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대전여성들의 취업과 창업 재계발을 도와주는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는 용문역 4번출구 근처에 있답니다. 홍보회의에 참석하신 분들은 강은혜 관장님과 도담도담 이서진 대표님,김지찬 대전YWCA, 노은정 대전광역시 청소년 위캔센터팀장님그리고 저랑 손미경 기장님이 함께 참여 해서 아이디어 회의를 가졌습니다. 취업에 관심있는 많은 여성분들이 대전여성취업창업박람회를 알고많이 오셔서 정보를 알아가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모였습니다. 이번 박람회의 특징은 120여개의 부스 12개관을 운영하여여성들의 구직활동을 직접적으로 돕는 것을..
대전전시회ㅣ벽-오재철 사진전 (DCC 2층 로비) 대전전시회 | 벽-오재철 사진전 (DCC 2층 로비) *** 사진작가 오재철이 바라본 '벽'의 의미 대전컨벤션센터(DCC) 2층 로비 전시장 2015.8.4~9.2 (10am~7pm) 대전 컨벤션센터(DCC) 2층 로비전시장에서 오재철 작가의 '벽'을 주제로 한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미 7월20일부터 8월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와 인천공항 교통센터1층에서 두 차례 전시를 하고 대전의 DCC에서도 전시를 하게 되었네요. 전시 초기에는 DCC와 무역전시관에서 로봇 페스티벌도 열리고 있어서 여러가지로 흥미진진한 볼거리가 가득하였습니다. 해외 여행을 하면서 곳곳에서 만난 '벽'의 표정을 담았는데요, 밝은 색으로 표현된 벽은 '막혔다'는 의미보다는 디자인적인 성격이 강해서 벽이 답답하지 않고 밝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