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15

대전 가볼만한 곳 l 여름에 올라보는 도심속 숲 이야기 "보문산 시루봉" 대전 가볼만한 곳 l 여름에 올라보는 도심속 숲 이야기 "보문산 시루봉" *** ​한낮의 수은주가 33˚~ 35˚를 웃도는 폭염이 시작된 삼복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짧은 장마가 지나가긴 했지만, 오랜 가뭄으로 목말랐던 농작물에 단비로 해갈이 되었음 하는 주말입니다. 오후에 비소식은 있지만, 따가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 한낮. ​ 번잡한 도심속 높은 빌딩 숲 대신 오늘은 푸른 숲, 맑은 공기 , 편안한 산책길이 있는 곳. 도심속 한가운데 자리한 대전의 허파로 불리우는 보문산의 푸른 숲 속. 시루봉을 올라 봅니다. ​ ​ 유래없는 심한 가뭄으로 초복을 맞을 때까지 타들어가는 농작물을 하염없이 그냥 바라만 봐야하는 농민들에게 미약하나마 요 며칠 내려준 단비가 그렇게 감사할 수가 없습니다. 애써 가꾼 농작물이 ..
과거와 미래가 살아 숨쉬는 대전 동네 이야기 열번째 : 괴곡동 과거와 미래가 살아 숨쉬는 대전 동네 이야기 열번째 : 괴곡동 *** 과거와 미래가 살아 숨쉬는 대전 동네 이야기 대전 서구 괴곡동 대전 유일 천연기념물이 있는 동네 괴곡동을 아시나요? 대전 괴곡동 느티나무는 2013년 7월 17일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545호로 지정되었으며, 괴곡동 새뜸마을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수령이 700년, 수고가 16m, 근원둘레가 9.2m에 이른다고 사전에 나와 있네요. 와~ 직접보며 크기에 입이 딱 벌어져 버려요~~ㅎㅎ 턱이 빠져 벼렸어요 ㅋㅋㅋ 이정도면 저도 허풍이 어마어마 해졌어요~^^ 나무아래 서서 하늘을 보면 나무 빵꾸 뽕뽕 사이로 파란색이 가물가물 보여요. 둘레는 깜짝 놀랄 만큼이나 뚱뚱해요.ㅎㅎㅎ 한여름 벼들은 쑥쑥자라나고 옥수수들도 탱글탱글 속이 알차게 익..
대전 소셜미디어 기자단 7월 팸투어 이모저모 대전 소셜미디어 기자단 7월 팸투어 이모저모 *** "오늘의 미션 : 대전의 주요 야경명소를 탐방하라"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토요일 오후 5시 30분 대전시에서 주관하는대전 소셜미 디어기자단 팸투어(야경명소 탐방)에 참석하기 위해서 시청으로 향했습니다. 오늘 행사를 위해서 대전시에서는 미니버스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오늘 행사를 진행하느라 좀 스트레스를 받으실.. 유영찬님~항상 넉넉한 웃음에 인상이 너무 좋으신분입니다. 오늘 찾아갈 곳은 대동하늘공원, 한밭수목원, 엑스포다리, 한빛광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아뿔사... 오늘은 비가 너무 많이 오는 날이라..야경 출사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날입니다. 첫번째 일정으로 대동하늘공원에 도착을 했습니다.비가 내리는 바람에 야경에 필수라는..
대전마케팅공사 2015 한여름밤의 나들이 행사 안내 대전마케팅공사 2015 한여름밤의 나들이 행사 안내 *** 이번 대전마케팅공사에서는 오는 7.17(금)~8.23(일) 동안 하절기 대전의 야간 관광 명소인 엑스포과학공원 음악분수광장 일원에서 "2015 한 여름밤의 나들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로맨틱 음악분수 공연,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 야간 벼룩시장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대전 최고의 여름 축제 장소인 대전엑스포과학공원 한빛광장~~~!!! 대전에서 활동중인 인디밴드 섭외와 다양한 소품을 거래하는 벼룩시장 운영 준비는 물론가족이 편안히 야간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전시하는 LED를 이용한 설치미술 작품 제작 등많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물론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적 부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게시..
대전전시회 | 고품격 벽의 느낌-허문정판화(쌍리갤러리) 대전전시회 | 고품격 벽의 느낌-허문정판화(쌍리갤러리) *** [대흥동 원도심] 쌍리갤러리에서 감상하는 고품격 벽의 느낌허문정판화2015.7.9-22 대전원도심 대흥동에 있는 멋진 장소 중에는흥미롭고 아기자기한 장소가 많지만, 그 중에 특히 커피 향기 그윽한 카페를 겸한쌍리갤러리가 있습니다. 쌍리갤러리에 들어설 때면 먼저 신선한 커피향이 코와 뇌를 자극하여갤러리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넉넉한 마음의 공간이 생겨버리네요~^^ 쌍리갤러리 앞에는 항상 차들이 주차를 하고 있어서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혹시라도 지나칠 수 있는데, 꽁치인지, 고등어인지 날씬한 물고기 두마리 그림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커피향 가득한 그 갤러리에 들어서면유럽의 대저택 벽에서 만날 것만 같은 편안한 색감의 판화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의 대전 야경명소 탐방 팸투어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의 대전 야경명소 탐방 팸투어 *** 대전 야경 명소를 탐방하는 대전소셜미디어 기자단의 팸투어가 지난 토요일에 있었습니다. 대동 하늘공원을 시작으로 한밭수목원과 엑스포다리 그리고 한빛탑 음악분수까지 움직이는 빠듯한 일정이었습니다.약속시간을 못 지켜 일행과 떨어져 이동하고 장맛비까지 질척거려 짜증이 났지만대동 하늘공원의 벽화를 보고 사진기에 담다 보니 입꼬리 비쭉 올라가는 미소쟁이가 되었습니다. 정말 시간에 쫓겨 하늘공원의 풍차는 물론 연애바위 그리고 낮은 건물들의 품어내는 은은한 불빛이 인상적인 구도심의 야경을 여러분께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시간이 허락되면 대전 야경 스토리로다시 한 번 대동 하늘공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작은 골목을 자동차의 엔진이 "엥 엥~" 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