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 대전 페스타 행사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 대전 페스타 행사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 대전마케팅공사와 문화기획단(대표:정상인)이 공동주최하는 2015 도심형 여름 관광 문화축제가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7일간 엑스포과학공원 내(CMB아트홀옆 공지)에서 개최됩니다 "도심속의 시원한 더위 탈출~!! 슬라이드 대전 페스타" 이번 행사에 등장하는 행사 구조물은 길이 150m, 폭 6m 규모의 워터슬라이드 3개 라인구조물로참석하는 모든 관람객들이 색다른 스릴을 느낄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워터슬라이드라는 이름으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번 "슬라이드 대전 페스타"는 미국 라스베가스,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등 해외 200여개 도시에서 개..
대전 관저동의 아름다운 "해뜰마을어린이도서관의 절전소 모임" 대전 관저동의 아름다운 "해뜰마을어린이도서관의 절전소 모임" *** 높은 습도와 뜨거운 햇살에 숨이 막히고 땀이 거의 없던 저에게도 이번 여름은 녹녹치 않네요. 이런 날에는 으례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바깥 출입을 자제하시죠? 저희 집에는 에어컨이 없습니다. 에어컨 구매 얘기가 나올라 치면 "투발루가 물에 잠기고 있어..."라는 말로 종식을 시키죠^^ 더위에 강한면도 있지만 절전소 모임을 하면서 한번 더 전기 절약과 환경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관저동 해뜰마을어린이도서관에서는 매월 둘째주 금요일 저녁 7시에 절전소 가족모임이 열립니다. 태양지공1호 도서관인 해뜰마을어린이도서관은 옥상에 있는 태양광발전기로 운영되는 친환경 도서관으로 마을 주민들과 함께 절전소 모임을 하며 전기절약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3년차에..
대전의 고교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합창봉사 하는 이화 코러스 대전의 고교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합창봉사 하는 이화 코러스 *** 이화코러스는 재대전 이화여자대학교 동문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2006년 1월 창단되었습니다. 2006년 6월 창단 연주회와 2008년 1월, 2009년 2월의 정기 연주회, 또한 순회연주, 합창제 참가, 찬조출연 등으로 실력을 쌓아가며 성장해왔습니다. 합창 연습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에 대덕교회 3층에서 하며, 음악을 사랑하는 동문들의 참여를 언제나 환영합니다. 저는 이화여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를 74년도에 졸업했습니다. 대학재학 할 때는 평범한 학생이었는데 졸업을 하니 모교로 인해서 제 자신보다 좋게 평가를 받을 때가 많았습니다. 모교에 감사하며 늘 빚을 지고 사는 기분입니다. 제가 대학에 입학 한 1970년대는 ..
독서모임 '산책'을 3년 째 이끌고 있는 대전 시청 공무원 이야기 독서모임을 3년 째 이끌고 있는 대전 시청 공무원 이야기 *** 유머러스하다. 글을 잘 쓴다. 가정교육을 잘 받았다. 제가 충남대학교 국문학과에 재학 중이던 김기욱 학생을 만난 첫인상입니다. 2009년 대전지역 블로거모임에서 만난 이야기 캐는 광부라는 신선하고 독특한 아이디를 쓰는 김기욱학생은샤프하고 멋진 대학생이었어요. 제가 김기욱학생을 눈여겨 보게 된 것은 부모님에 대한 남다른 효심을 블로그의 글에서 읽고서입니다. 또 대학재학 동안 100명의 명사들의 특강을 듣겠다는 계획을 알고 부터입니다. 어느새 6년의 세월이 흘렀네요. 티스토리 파워블로거였던 김기욱학생은 대학을 졸업하고 대전 시청 공보관실 공무원이 됐어요. 저는 대전소셜기자단이 돼서 김기욱주무관을 다시 만나게 됐습니다. 저는 우연히 김기욱씨가 매..
대전의 대표 보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계족산 등산코스 대전의 대표 보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계족산 등산코스 *** 계족산의 황톳길은"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100대 여행지", "대전의 걷고 싶은길 12선" 으로 대전의 자랑스러운 명소입니다. 벚꽃이 만발했던 때에 옥류각과 비례사 거쳐 계족산 황톳길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계절 이야기를 보여드려 죄송하지만 삭제하기엔 아깝다는 생각에 송구함을 무릅쓰고 작성합니다. 넓은 마음으로 해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전의 대표 보물 문화재 동춘당입니다. 동춘당을 거쳐 옥류각 그리고 비래사목조비로자나불좌상을 보고 황톳길을 걷는 코스입니다. 동춘당과 비래사는 직선 거리 약 1km이며 도보로 약 20~30 분 소요됩니다. 옥류각 앞쪽 큰 바위에는 물질에서 벗어나 세속에 얽매이지 말라는 뜻의 송준길 선생이 쓴 초연물외(超然物外) ..
대전 원도심이야기, 제5회, 한전대전보급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청지원, 충청남도 관사촌 제5회, 한전대전보급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청지원, 충청남도 관사촌- 오래된 미래, 낭만거리 원도심이야기 - *** 1) 솟을 지붕의 단순한 조형미, 한전대전보급소 * 등록문화재 제99호*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변전소길 22 대전 최초의 근대적 산업시설물인동 철도 건널목을 지나 우측으로 돌아서면 보이는 붉은 벽돌담에 초록지붕의 건물, 주변에는 수많은 변압기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1930년 건립된 이 건물은 대전전기주식회사에 소속된 발전소였으나, 2005년까지 한전 대전 보급소 창고 건물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전력연구원 연구시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층 규모의 발전소 시설과 3층 규모의 업무시설이 하나로 연계된 건축물입니다. 신축당시 사진에 큰 굴뚝이 있음으로 보아 화력발전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대전 원도심이야기, 제4회 구) 산업은행, 조흥은행, 동양척식회사 제4회, 구)산업은행 대전지점, 구)조흥은행 대전지점, 구)동양척식회사- 오래된 미래, 낭만거리 원도심이야기 - *** 1) 엄격한 고전주의 양식, 구)산업은행 대전지점 * 등록문화재 제19호*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198 76년 세월을 견딘 근대 건물의 원형대전역에서 목척교 방향으로 걷다보면 안경집 간판을 단 독특한 건물이 하나 보입니다. 1912년 민족자본으로 건립된 한성은행을 인수하여 조선식산은행 대전지점으로 1937년 개축한 이 건물은 광복 후 1997년까지 산업은행 대전지점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13m의 단층 건물의 내부를 2층으로 바꾼 것 말고는 그 당시의 원형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르네상스풍의 신고전주의로 장중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일제강점기의 전형..
대전가볼만한곳ㅣ대전 야간 관광 1번지 엑스포 음악분수 대전가볼만한곳ㅣ대전 야간 관광 1번지 엑스포 음악분수 *** 장맛비가 오락가락하니 더 덥고 짜증 나는 듯합니다.덥고 짜증 나는 날,엔 엑스포과학공원의 음악분수가 대전에선 최고의 핫한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둘러 식사를 마치고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광장을 찾았습니다. 음악분수 앞에서 인증 사진도 남기고요~ 음악분수는 7~ 9월 6일까지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운영하며 저녁 8시와 9시에 2회 20분 정도 운영합니다. 음악분수 시간이 남아 벼룩시장이 열린 한빛탑으로 향했습니다. 옷, 향수, 머리핀 등 다양한 물품이 있었습니다. 대전 야간 관광 1번지라는 말이 정말 딱 맞습니다.치맥과 음악분수의 조합은 정말 시원하게 여름의 짜증을 날려버릴거라 확신합니다. ㅎㅎㅎ 정면 자리는 사람이 너무 많아 측면에 앉았습..
대전연극 | 감당할 수 없는 공포, 연극 <흉터> 대전연극 | 감당할 수 없는 공포, 연극 *** 대학교 때부터 사랑과 우정 사이의 복잡 미묘한 관계를 이어온 재용, 동훈, 지은. 이들은 위태로운 관계 속에서 세 사람은 등산을 시작한다. 등산 중 지은은 갑작스런 사고로 인해 돌연 죽음을 맞이한다. 8년 후, 재용과 동훈은 지은이가 죽었던 그 산을 다시 찾았다.등산 중 재용은 부상을 입게 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갑작스레 길까지 잃게 된다. 두 사람은 가까스로 발견한 검은 산장에 들어가 구조대를 기다리기로 한다. 아무도 찾지 않았던 듯한 비밀스런 산장에서 재용과 동훈은 지은과의 기억이 되살아 나고 과거에 벌어졌던 끔찍한 기억이 결국 그들을 극한의 상황으로 몰아가는데... 서서히 드러나는 공포의 실체와 잔인한 반전, 과연 그날 그들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대전연극| 온 몸으로 느끼는 공포 <두 여자> in 이수아트홀 대전연극| 온 몸으로 느끼는 공포 in 이수아트홀 *** 연극 시놉시스 10년 전, 정신분열증을 심하게 앓았던 언니 주성희, 그녀는 방화사건으로 정신병원에 갇히게 된다. 그 사건으로 부모님들을 모두 돌아가시게 되었지만 그녀의 쌍둥이 동생 주명희 만은 극적으로 살아남아 평범한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고 있다. 그로부터 10년 후, 뉴스에 " ** 정신병원 방화사건"이 나오게 되고 주명희는 10년 전 일을 떠올리며 불안해 한다. 몇 일후 주명희의 집에 전화 한 통이 걸려오는데.... "명희야, 잘 살고 있지? 언니야. 지금 네 집 앞에 있어" 연극의 무대는 주명희의 집입니다. 시작부터 조명이 공포스러움을 가득 드러내고 있습니다. 시작도 하기 전에 이미 무섭습니다. 하지만 연극은 심장병을 앓고 있는 주명희의 딸과..
대전연극| 일제강점기의 예술인의 절망과 희망을 노래하다 <청록> 대전연극| 일제강점기의 예술인의 절망과 희망을 노래하다 *** 2015년 7월 10일-11일 양일에 거쳐 대전의 소극장 핫도그에서 만난 구미 극단 “공터_다”의 작품 은 일제강점기 예술인의 절망과 희망을 시와 그림과 노래로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Prologue] 이 연극은 일제 강점기 시기에 박목월, 조지훈의 두 인물이 겪는 시대적 절망과 상실감을 통해 예술가들의 시대적 상황 속에서의 예술에 대한 열정과 절망의 갈등을 소재로 하여 무대에 올렸습니다. 무엇보다 이 연극의 독특한 점은 이 두 시인의 ‘시’가 무대에서 통기타로 연주되는 음악과 소품으로 등장하는 글과 배우들의 언어가 복합적으로 결합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연극의 작품의도에 대한 연출의 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순간, 우리는 그 고통과 절실함을..
대전연극| 위안부 여인의 고향 가는 길 <귀향> 대전연극| 위안부 여인의 고향 가는 길 *** [2015 대한민국 소극장 열전] 일본은 과연 강제노역과 위안부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있는지 참으로 고민되고 안타깝기만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대에서 만난 극단 명태의 연극 은 그 안타까움을 더욱 직면하게 했습니다. 극단 명태, - 시놉시스 - 1945년 8월 20일경, 중국 간도의 어느 위안소. 일본군 ‘위안부’ 생활을 했던 세여인 봉기, 금주, 순이는 다음 날 아침 자신들을 고향에 데려다줄 차를 기다리며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해방을 맞아 과거를 지우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한 그녀들의 노력은 필사적이다. 하지만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만큼 그녀들의 불안감은 더욱 커진다.순이는 자신의 몸에 남아있는 상처의 흔적들을 지우고, 금주는 생전 가본적도..
2015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착수보고회 참관기 2015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착수보고회 참관기 *** 2015년 7월 14일 오전 11시 (구)충남도청 청사 대회의실에서는 2015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과학과 문화의 융합! 미래를 엿보다"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 행사는 엑스포 광장에서 한빛탑 광장(대전컨벤션센터)에서 원도심 일원까지연결되는 광대역개념의 확장된 폭넓은 행사장소를 가지게 되는데요. 이번 기회를 계기로 원도심의 경제활력과 상권이 많이 활성화 되길 기원해봅니다. 오늘 보고회가 개최될 행사장입니다.다소 이른 아침에 출발한 탓에 보고회를 준비하는 많은분들의 분주한 모습을 보았습니다. 오늘 보고회의 진행순서인데요이번 착수보고회의 보고사항은 KBSn이 진행하였습니다. 오전 11시가 되자 권선택 대전..
대전 대흥동 갤러리 PARKing 토요꿈다락 "로빈슨 캠프" 대전 대흥동 갤러리 PARKing 토요꿈다락 "로빈슨 캠프" *** "누나! 누나는 화가 본적 있어?" "나는 토요일마다 만난다~!" 초등학교 3학년 꼬맹이는 꿈다락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매주 토요일 화가와의 만남이 신기한 모양입니다. 5살 차이의 누나에게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체험시켜 주었는데 미안하게도 둘째는 에너지가 방전된 부모에게서 받아낸 혜택이 거의 없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딜 가자고 하면 체험의 기쁨을 알기보다는 친구들과 놀 수 없음에 더 아쉬워하곤 했지요. 하지만 막상 토요일 늦잠을 반납하고 나선 꿈다락에서는 신이납니다.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며 꿈을 만들어가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박석신 화가를 비롯해 4명의 화가가 이끄는 대흥동 갤러리 PARKing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로빈슨 ..
산업단지가 있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동 대화공단 산업단지가 있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동 대화공단 *** 대전에 섬유의복, 목재종이, 석유화학, 비금속, 철강, 기계 등등의제조업을 담당하고 있는 공단이 있습니다. 바로 대화동에 있는 입니다. 먼저 제조업이 무엇인지 설명 해드릴게요~^^ '제조업이란, 제조장을 설치하고 그 제조장을 이용하여유기적 물질 또는 무기적 물질에물리적 작용 또는 화학적 작용을 가함으로써새로운 생산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영업을 말한다.'라고지식백과가 말해주었어요너무 어려운가요~~?ㅎㅎ 어떠한 작용을 가했는데 생산품을 생산하지 않는다면그것은 제조업이 아니래요~^^에고고머리로는 쉽게 이해했는데 막상 말씀드리려하니까이게 말인지 막걸린지 모르겠네요ㅎㅎ 대전산업단지는 우리나라 국토 중심에 위치한1256천㎡의 입지에 1969년 제1산업단지 조..
대전의 지하철여행 1편 (대동역,대전역,중앙로역,중구청역) 대전의 지하철여행 제1편 *** 주요 지하철명소대동역(대동하늘공원) → 대전역(신도칼국수) → 중앙로역(대전창작센터,대흥동카페거리) → 중구청역(대전근현대사박물관) 대전에는 아직 지하철이 1호선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아주~ 심플하고 누구나 가기 쉬운 지하철노선이지만, 우리는 잘 알고 있는 지역을 다른지역 사람들은 알까요? 때문에 대전의 주요명소들을 지하철을 타고 다니며 여행다닐 수 있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위의 명소들을 선택하게 된 배경에는 일단, 지하철역을 반경 500m까지 잡았으며 이는 도보로 긴 시간이 걸려야 하지 않는다는 점을 조건으로 잡았습니다. 두번째는 누구나 알고 있고 또한 접근성도 좋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위의 지역들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위의 명소들을 소..
배려와 양보의 두 바퀴로 굴러가는 교통문화 <먼저가슈> 배려와 양보의 두 바퀴로 굴러가는 교통문화 *** [들어가는 말] 도로위에서 벌어지는 교통체증, 정말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 와중에 얌체운전이나 끼어들기, 꼬리물기 등의 상황을 만나게 될 경우라면 나도 모르게 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도 그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차 안에서 화를 내본들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저 뿐일 뿐, 상황을 바꾸는 것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근 신문에서 보복운전의 원인을 한층 치열해진 경쟁 구도에서 비롯되었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즉 사회 불만을 개인에 분노로 해소한다는 말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규제 강화와 치유 차원 접근이 필요”하다는 처방을 내놓았습니다. (한국일보 7월 9일자 http://www.han..
민선 6기 1주년 결산 기자회견-경청과 현장 민선 6기 1주년 결산 기자회견-경청과 현장 *** 권선택 대전 시장님의 민선 1주기 결산 기자회견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시장님이 들어오셔서 기자분들과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지난 일년간 열심히 시장으로 달려오신 모습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저는 왜이렇게 1년이 10년같이 느껴지는 지 모르겠어요 하도 다양한 일들이 많아서 그런가 봅니다. 대전을 위해 바다로 나아가는것처럼 열심히 달렸다는 시장님. 시장님의 한말씀 한말씀을 놓치지 않기위해 집중하며 취재 하는 기자님들의 열기도 뜨거웠습니다. 민선 6기 시정 1년과 성과와 과제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 놓은 책자로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민선 1기의 경청과 현장이 키워드였습니다. 소통되는 대전과 현장에 늘 권선택 시장님이 있었습니다. 그래..
수요브런치콘서트 시립합창단의 시원한 노래로 여름을 맞이해요 수요브런치콘서트 시립합창단의 시원한 노래로 여름을 맞이해요 *** 매주 수요일11시에 대전시청 20층 하늘마당에서 수요브런치 콘서트가 열립니다 7월 컷문을 연 공연은 대전시립합창단의 시원시원한 노래였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자리를 꽉 매워 주셨어요. 아름 다운 노래를 들려주시는 소프라노님. 오페라 카르멘의 유명한 곡인 하바네라를 들려주셨어요. 매력적인 여인의 음색이 뭇남성들을 다 유혹 할 것 같았습니다. 악보도 세팅 해주시고 중간 중간 이야기도 많이 해주셨답니다. 여성 합장은 터키 행진 곡이였는데요 즐겨듣던 음악을 이렇게 합창으로 들으니 더욱 신났습니다. 음도 정확이 알 것 같고 합장이라서 더욱 신나는 터키 행진곡 빠르고 경쾌해서 스트레스도 날라갈 것 같았어요. 대전 시립 합창단에는 다 미모의..
프란치스코 교황님 대전 방문기념 조형물 축복식(대전월드컵경기장) 프란치스코 교황님 대전 방문기념 조형물 축복식(대전월드컵경기장) *** 대전에 새로운 랜드 마크가 생겼습니다.바로 대전 월드컵경기장에 프란치스코 교황님 대전 방문 기념 조형물이 있기때문이지요 성스러운 장소로 그리고 교황님을 기리는 즐거운 장소로 많은 이들에게 축복의 장소로 랜드 마크 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프란치크소 교황님 대전 방문 기념조형물 축복식 플랜카드가 보이는군요. 축복식이 끝나고 즐기면서 담소를 나눌 다과상도 차려져 있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 대전방문 기념 조형물 축복식 2015년 6월30일 화요일 11시 대전광역시 월드컵 경기장 서문 주최는 대전광역시 천주교 대전교구 주례는 천주교 대전교구장 유흥식 라자로 주교님이 하셨습니다. 이렇게 천주교 식으로 진행어서 신기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